[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영화 ‘형’이 11월 말 개봉을 확정 짓고 런칭 포스터를 공개했다.
‘형’은 남보다 못한 두 형제, 사기전과 10범 형(조정석 분)과 잘 나가던 국가대표 동생(도경수 분)의 한 치 앞도 볼 수 없는 동거 스토리를 그린 브로 코미디다.
영화 ‘건축학개론’ ‘관상’에 이어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질투의 화신’까지 천의 얼굴로 분해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는 조정석이 불의의 사고를 당한 동생을 팔아 가석방을 받아내는 사기전과 10범 형 고두식 역할을 맡았다.
이와 함께 ‘충무로의 블루칩’ 도경수는 잘나가던 국가대표에서 예상치 못한 사고를 당하게 된 불운의 유도 선수 동생 고두영으로 분했다. 속이 컴컴한 형과 앞이 깜깜한 동생 앞에 펼쳐질 기막힌 동거 스토리를 그린 ‘형’은 두 배우들의 연기 호흡으로 관객들의 웃음을 책임질 예정이다.
함께 공개된 런칭 포스터는 두 배우의 실루엣만으로도 코믹함을 자아내며, ‘남보다 못한 그 놈의 컴백홈’이라는 카피를 통해 예상치 못했던 형의 등장으로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낸다.
한편 ‘형’은 '맨발의 기봉이'의 권수경 감독과 ‘7번방의 선물’의 유영아 작가가 뭉쳤으며, 조정석, 도경수 외에도 박신혜가 출연한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이주희 기자 leejh@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