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플레이리스트] 나인뮤지스 혜미가 추천하는 가을과 어울리는 노래 6곡

Photo Image

[엔터온뉴스 윤효진 기자] 나인뮤지스 혜미가 가을과 어울리는 노래 6곡을 공개했다. 완연한 가을이 시작되고 있는 요즘, 그가 추천하는 가을 노래를 들으며 새 계절을 맞아보자.

#1. 존박 - 이게 아닌데

노래 첫 가사처럼 긴 하루 끝에 집에 돌아오는 길에 선선한 밤바람을 맞으며 들으면 좋은 곡입니다.

#2. 노라존스 - Don't know why
가을과 너무 잘 어울리는 피아노 선율과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곡이지만, 저 또한 무척이나 좋아하는 곡입니다.

#3. 이소라 -시시콜콜한 이야기
이소라 선배님은 제가 평소에도 너무나 존경하고 좋아하는 가수입니다. 특히 선배님의 곡 중에는 가을과 어울리는 노래가 많은데요. ‘시시콜콜한 이야기’는 특히 가을 밤과 어울리는 곡이에요. 요즘 선선해진 바람을 맞으며 이 노래를 들어보세요. 나도 모르게 가을을 타게 된다능!?

#4. 키이라나이틀리- A step you can't take back
‘비긴어게인’이이라는 영화를 이 계절 즈음에 봤었어요. 그 이후부터 이 계절이 되면 그때의 공기가 느껴져요. 다들 이런 경험 있으시죠? 기타 연주에 귀 기울여 들어보세요. 세상 제일 행복해진답니다.

#5. 우효 - Vineyard
우효라는 뮤지션은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더라고요. ‘나만 알고 싶은 가수’라고 할까요. 이 가수의 여리면서도 쓸쓸한 보이스는 가을 감성과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많은 분들게 강추합니다!

#6. Bill withers - Ain't no sunshine
누구보다 감성적일 수 있는 가을밤에 이 곡을 들으면 나는 가보지도 않았던 재즈 바에 혼자 와인을 마시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돼요. 혜미의 플레이리스트를 보신 분들 모두 들어보셨으면 좋겠어요. 저와 함께 재즈 바로 슝슝! 이번 여름 정말 무더웠는데, 선선해진 바람과 파란 하늘을 보며 드디어 가을이 왔구나 싶어요. 지난 여름 나인뮤지스A 응원해주신 분들 너무나도 감사하고. 앞으로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혜미도 기대해주세요. 일교차가 커졌으니 감기 조심하시구요! 그럼 우리 곧 만나요. 안녕!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윤효진 기자 yunhj@enteronnews.com / 글 혜미 / 디자인 정소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