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팩토리(대표 임동인)가 메시징 엔진 개발과 푸시시스템 솔루션 공급을 위해 FT(무정지 서버) 시스템 통합 전문 기업 씽크테크(대표 이영록)와 업무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업무 제휴로 에이팩토리에서 개발 중인 컴파인 솔루션의 메시징 엔진, 푸시 시스템 개발에 있어 씽크테크 기술력을 접목해 고차원적인 시스템 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컴파인 솔루션의 핵심인 메시징 API 엔진은 인스턴스 메시징 국제표준 프로토콜인 XMPP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XMPP는 구글 Chat, Facebook Chat 서비스 등 글로벌 메시징 플랫폼에 사용된 글로벌 인스턴스 메시징 프로토콜(RFC 6120, 6121)이다.
에이팩토리 임동인 대표는 “씽크테크의 무정지 시스템 통합(FT System Integration) 구축 사업에 있어서 에이팩토리와 광범위하게 제휴하기로 협의했다.”며 “시스템 구축과 개발에 있어 에이팩토리의 UC 소프트웨어 시스템 개발 역량과 기술력이 합쳐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씽크테크는 FT 시스템 통합 구축 및 기술지원 분야에서 15년 이상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시스템 통합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는 일본 NEC와 정식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 NEC의 무정지 시스템을 공급하는 파트너 십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