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7·8월 수상작] 심사평

Photo Image
김정국 심사위원장

일반 SW 부문 수상제품인 `종합금융자산관리시스템 v1.0(eFAMS v1.0)`은 웹 기반 종합 자산 운용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시스템 내부 처리 프로세스를 표준화해 상품 특성 정보를 데이터형태로 관리할 수 있다. 등록 화면에서 프로세스 변경이나 신규 상품을 쉽게 추가한다. 프론트 오피스의 매매거래와 백오피스의 거래 특성별 처리 기능을 지원한다.

보유 포지션 관리 기능 강화로 거래 취소 및 추적 관리가 용이하다. 원화와 외화 상품 통합 운용이 가능하며 자가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유지보수를 용이하도록 프로세스 표준화를 통한 모듈 재사용성을 강화했다. 금융 상품 다변화에 따른 자산 운용 시스템의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멀티미디어 SW 부문 수상제품인 `스마트 두들 러닝 플랫폼`은 교육 기업 및 콘텐츠 제작 기업이 e북, 멀티미디어,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교육 콘텐츠를 각종 스마트기기를 통해 유통하는 플랫폼이다.

서드-파티 콘텐츠 전용 라이브러리와 공개 디바이스 프로토콜을 제공해 자생적 유통 환경을 조성한다. 스마트 런처 솔루션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상황 인지 알고리즘에서 사용자 맞춤형 콘텐츠로 자동으로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실감형 콘텐츠 개발을 지원한다. 사용자의 사용 이력과 학습 진도를 체크해 신규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시스템을 갖췄다. 연령별, 학습 단계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는 차세대 멀티미디어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 갈 국산 스마트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을 기대한다.

김정국 신SW상품대상 심사위원장(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전자시스템공학부 교수)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