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기대작 특집]웹툰으로 흥한 와이디, 하반기도 `노블레스` `외모지상주의`

와이디온라인은 모바일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신작 2종을 국내에 연이어 출시하며 하반기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간다. 웹툰 기반 모바일게임 사업을 확장한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탄탄한 시나리오를 탑재한 2D 턴제 롤플레잉게임(RPG)이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상위권 성적을 기록,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기록한 웹툰 지식재산권(IP) 기반 모바일게임이다.

2015년 5월 출시 직후 최고 매출 6위에 등극하는 등 출시 초반부터 좋은 성과를 보이며 웹툰 게임 첫 성공작으로 평가받았다.

실제 웹툰을 읽는 듯한 자연스러운 시나리오 전개, 전투 몰입감, 캐릭터 수집 등 게임 속에서 즐기는 풍부한 콘텐츠로 웹툰 마니아들은 물론 게이머들에게 폭 넓은 지지를 받았다.

갓 오브 하이스쿨은 2015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모바일 부문 `우수상`을 받으며 게임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4월 `with 네이버 웹툰` 플랫폼에 입점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10위를 기록하는 등 제2 전성기를 맞이했다.

하반기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진출을 앞두고 현지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 개발 초기 단계부터 일본 유저를 메인 타깃으로 제작했다. 때문에 흥행 기대감이 높다.

일본 시장에 특화된 서비스 노하우를 보유한 파트너사 엔씨재팬과 대대적 마케팅으로 일본 시장 안착을 노린다.

Photo Image
갓오브하이스쿨

와이디온라인은 올해 하반기 신작 모바일게임 2종을 국내 출시할 계획이다. 신작 라인업 모두 자체 개발작으로 높은 수익성을 기대한다.

출시 예정 신작은 네이버 대표 인기 웹툰인 `노블레스`와 `외모지상주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갓 오브 하이스쿨 성공으로 입증된 웹툰 게임 개발력과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2 웹툰 게임 성공작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 일본 출시를 시작으로 자사 게임을 순차적으로 해외 시장에 내보낼 계획이다.

`노블레스`와 `외모지상주의` 웹툰 IP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주요국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 글로벌 상과에 기대를 걸고 있다.

Photo Image
웹툰 노블레스의 한장면.

`노블레스`는 매주 화요일 업데이트되는 네이버 인기 웹툰이다. 820년간 긴 수면기를 마친 주인공이 새로운 세상에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난다는 내용을 담았다.

2007년 12월 연재를 시작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모으며 국내는 물론 최근 해외에서도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 받았다.

외모지상주의는 2014년 11월 연재를 시작한 네이버 웹툰이다. 뚱뚱하고 못생겨 왕따를 당하던 남자 주인공이 멋지고 잘생긴 몸을 가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연재가 시작되는 매주 금요일에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20대가 가장 사랑하는 웹툰으로 뽑히는 등 인기를 누린다.

Photo Image
외모지상주의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