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대표 김동현)는 탑퍼교체 매트리스 3종(CMK-S02, CMQ-S02, CMSS-S02)에 대해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환경표지인증은 생산과 소비 과정에서 환경영향, 자원 및 에너지 소모를 제품에 `환경표지`를 표시해 소비자에게 친환경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기업으로 하여금 소비자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친환경 제품을 개발, 생산하도록 장려하는 방책이다.
탑퍼교체 매트리스 3종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점을 인정받아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 탑퍼교체 매트리스 3종은 제품 수명주기를 고려해 고객 건강과 위생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본 매트리스를 렌탈하는 고객은 3년(6년 렌탈 기준)에 한 번 탑퍼를 무료로 교체 받을 수 있다. 렌탈 기간 동안 위생적으로 매트리스를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는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한 매트리스 3개 제품뿐 아니라 현재 렌탈 및 판매 중인 매트리스를 대상으로 환경표지인증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백주현 코웨이 기술부문장은 “코웨이는 제품이 생산되고 사용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는 환경표지인증 획득 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기업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 환경 모두를 만족시키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