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바로 ERP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행장 윤종규) 기업 사무용 솔루션에서 은행 인터넷뱅킹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바로ERP`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Photo Image
KB국민은행이 기업 사무용 솔루션에서 은행 인터넷뱅킹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바로ERP`서비스를 선보였다.

바로ERP는 기업이 은행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회계, 물류, 재고관리 등을 위한 기업사무용 솔루션에서 계좌조회 등 금융서비스를 무료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KB국민은행이 제공하는 통신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접목해 제공되며, 기업 업무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CMS(Cash Management Service) 솔루션이다. 가입대상은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에 가입한 법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제공서비스는 계좌잔액, 거래내역조회 등 계좌기본서비스와 10건 이하 일반이체 및 급여 등 대량이체서비스, 공과금납부를 위한 정보입력서비스, 가상계좌서비스 등이다.

KB국민은행은 제휴를 통해 기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테크업체가 금융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표준 API를 오픈한다. 핀테크업체는 금융과 정보기술(IT)을 융합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고, KB국민은행은 기업뱅킹 고객에게 핀테크기술을 접목한 CMS솔루션을 제공해 기업고객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도 기업 업무환경에 특화된 B2B, 외환 등 업무까지 API 제공 범위를 확대하는 등 기업 핀테크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