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릴레이 산업 콘퍼런스…반도체·디스플레이 주제로 27일부터

코스닥 릴레이 산업 콘퍼런스 두 번째 행사로 27일부터 이틀간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 콘퍼런스가 열린다.

한국거래소는 코스닥시장 개설 20주년을 기념해 기관 등 전문투자자 대상 `코스닥 릴레이 산업 콘퍼런스`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일 바이오·헬스케어산업을 시작으로 7월 22일까지 4차에 걸쳐 진행된다.

Photo Image
지난 8일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을 주제로 열린 코스닥 릴레이 산업 콘퍼런스.

이번 2차 콘퍼런스 주제는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이다. 거래소 관계자는 “반도체산업이 코스닥시장 시가총액 비중 10%를 차지하는 주요 산업이고, 최근 중국의 대규모 반도체 투자 소식 등으로 향후 관련 기업의 성장성이 부각되고 있어 주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콘퍼런스는 27일부터 이틀간 애널리스트, 기관투자자 등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서울반도체, 슈프리마, 아모텍, 동운아나텍 등 16개 업체의 합동 기업설명회(IR)와 함께 허염 시스템반도체포럼 회장의 `한국 IT산업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한 강연도 예정돼 있다.

거래소 관계자는 “릴레이 콘퍼런스가 코스닥시장 개설 20주년을 맞아 프리미엄 중소형주 시장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정보 불균형 해소와 투자 전문성 향상을 통한 코스닥 투자 붐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3차 콘퍼런스는 미디어와 핀테크를 주제로 7월 5~6일 열리며, 4차는 7월 21~22일 사물인터넷·소비재 산업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2차 코스닥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 컨퍼런스 개요

제2차 코스닥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 참가기업 (단위:억원)

자료:한국거래소

코스닥 릴레이 산업 콘퍼런스…반도체·디스플레이 주제로 27일부터
코스닥 릴레이 산업 콘퍼런스…반도체·디스플레이 주제로 27일부터

이성민 코스피 전문기자 sm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