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모바일, MCN 통합 CMS 솔루션 ‘업로딩고’ 출시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메이크어스모바일이 MCN 크리에이터 및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자체개발한 CMS(콘텐츠 관리 시스템) 솔루션 ‘업로딩고(uploadingo)’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업로딩고’는 맞춤 설정을 통해 유통·채널·스케줄 관리와 통계 분석의 메타 관리가 가능한 MCN 특화 통합 CMS 솔루션이다. MCN 협회 이사사인 미디어 액셀러레이터 ‘앳스퀘어’가 홍보 및 마케팅을 담당하며 오는 29일 개최될 솔루션 설명회를 주관한다.

이 솔루션은 대량 인원이 많은 시간을 들여 관리할 수밖에 없었던 기존 문제점을 해결한 것이 핵심이다.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거나 관련 콘텐츠를 유통·관리하고자 하는 MCN 전문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는 각종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

‘업로딩고’는 그동안 크리에이터가 콘텐츠 채널인 페이스북 이나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서 각각 유통, 통계 확인, 분석을 해왔던 노동 집약적 콘텐츠 매니지먼트 프로세스를 자동화, 체계화해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콘텐츠 여러 개를 한 번에 여러 플랫폼에 동시 업로드가 가능하다. 또한 콘텐츠가 각 사이트에 업로드된 후 조회수, 도달수, 좋아요, 댓글, 포스트 개수, 콘텐츠 개수 등이 실시간 통계, 채널별 통계, 그룹별 통계로 집계돼 한 눈에 확인된다.

‘업로딩고’를 기획한 개발팀 서동준 이사는 “MCN 전문업체 뿐 아니라 페이스북 및 유튜브 등의 멀티채널에 콘텐츠를 대량으로 유통하는 다양한 콘텐츠 기업 및 미디어사, 엔터테인먼트사, 커머스사들에게도 혁신적인 콘텐츠 관리를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