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원인인 피지, 집에서 화장품으로 꾸준한 관리 필요

Photo Image

지성피부는 피지가 과다 분비되어 모공이 넓어지기 쉬운 피부로 여드름 같은 트러블이 자주 발생한다. 때문에 지성피부에 맞는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성, 지성 등 여러 피부타입 중에서도 지성피부는 피지가 가장 왕성하게 분비되는 타입으로 도로의 먼지와 공해 물질이 흡착되어 좁쌀, 화농성여드름이 발생하기 쉽다. 피지와 각질은 비단 지성피부뿐 아니라 모든 여드름의 발생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를 제거하기 위해 약국에서 처방 받은 여드름 약이나 바르는 연고 등 치료제를 구매하기도 한다.

여드름은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피지와 각질 제거, 수분 공급만으로 집에서 여드름 관리를 할 수 있다. 가장 먼저 꼼꼼한 클렌징과 스킨케어가 중요하다. 세안 시에 클렌징 제품은 트러블로 인해 민감한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고 피부유해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순한 클렌징폼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클렌징 후에는 피지 케어 스킨로션과 에센스, 크림 등 기초화장품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여드름으로 얼룩진 트러블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킨케어 할 때에는 가벼운 제형부터 무거운 제형 순으로 발라야 흡수가 빠르다. 요즘엔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처럼 피부를 효과적으로 스킨케어 할 수 있는 기초화장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여드름 화장품 브랜드 TS 클래리 파잉 토너와 TS 에벌전은 피지를 관리하고 피부 모공을 케어해 피부 결을 매끈하게 만들어 준다. TS 클래리 파잉 토너는 내추럴 살리실릭 애씨드 성분이 함유되어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하며 피부에 수분을 채워 피부 톤을 맑게 유지해준다. 또한 외부 환경에 노출되어 있던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TS 에멀전은 우유단백질추출물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을 함유해 미백 기능이 좋고 피부를 맑게 가꾸어 주며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 해준다. 끈적임 없이 흡수되어 피부를 보송하게 표현해주고 트러블로 민감해진 피부에 효과적이다.

지성피부라면 누구나 번들거리는 피지 관리에 고민한 적이 있을 것이다. 피지는 각종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때문에 평소 꾸준히 피지를 관리한다면 매끈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얼굴에 트러블이 있다면 클렌징과 스킨케어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야 한다.


이진수 기자 (lj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