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가 오는 5월 7일, 8일 용산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행사에 앞서 26일부터 사전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는 친구, 커플,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대표적으로 `히트` 부스에서는 가족·커플 대항전, 1:1 결투장 레이스 등 다양한 이벤트 대결이 열린다.
`리그오브레전드(LoL)` 부스는 가족 남녀가 2인 1조를 이뤄 대결하는 프로그램과 프로선수와 한 팀이 되어 대결을 벌이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스스톤` 부스에서는 커플과 가족 대항전과 모험모드 클리어 이벤트 등이 열린다. `프렌즈팝 `부스에서는 엄마 아빠와 함께 참가하는 대결과 최고 여성유저를 뽑는 퀸 대항전 등이 펼쳐진다.
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참가신청은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 조건에 맞는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뽑는다. 선정된 이들에게는 5월 4일 전까지 개별적으로 연락이 간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체험존에서는 `VR 기네스북 챌린지`를 통해 가장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가상현실 경험하는 기록에 도전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가 후원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최하는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는 넥슨, 라이엇 게임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NHN 엔터테인먼트가 종목으로 참가한다. 아이파크몰, 제닉스, DXRACER, 지산교육, 생각투자주식회사가 협찬사로 참여한다.
<2016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 사전 참가 접수 프로그램(출처:한국 이스포츠협회)>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