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창업발전소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29일까지 모집

한국콘텐츠진흥원(KOCC)이 `2016 창업발전소 콘텐츠 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팀을 29일까지 모집한다.

Photo Image

창업발전소 지원 사업은 2013년부터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초기에 발굴, 체계적 지원을 통해 빅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2015년 18개 스타트업, 2014년 15개사, 2013년 10개사까지 총 43개사를 지원해왔다.

올해 추진되는 사업은 음악, 영상, 공연, 디자인, 광고, 출판, 패션 등 콘텐츠산업 전 분야를 지원 대상으로 하며, 아이디어를 가지고 서비스를 론칭하거나 제품 출시를 준비하는 등 상용화 서비스를 계획 중인 스타트업은 참여가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콘텐츠 특화 예비 창업자(팀) 또는 창업한 지 3년 이내 기업이며, 다양한 장르·기술이 융합 가능한 문화콘텐츠 예비창업자 및 초기 콘텐츠 스타트업이 해당된다. 해외 법인설립, 해외마케팅 진행시 추가 지원하는 글로벌 지원은 해외의 주요 마켓이나 콘퍼런스에 참가하는 경우에 한해 창업발전소의 선정업체 대상으로 별도 선발해 해당 실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각 스타트업별 홍보물 제작, 언론 홍보, SNS 마케팅 등의 지원과 마케팅·컨설팅 자문서비스 등도 운영한다. 이외 IBK기업은행과 연계해 낮은 금리로 융자를 받을 수 있도록 투·융자 서비스도 지원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