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노믹스]쇼핑·배송전쟁도 핀테크가 승부처

한국핀테크연구회(회장 배재광)가 오는 28일 `핀테크, 혁신을 훔치다-쇼핑·배송전쟁`을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

Photo Image

서울 광화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핀테크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전자상거래의 혁신 과제를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 분야의 적용 사례와 함께 알아보는 것이 목적이다.

핀테크 혁신 사례로 인스타페이가 `모바일 결제와 뉴 에스크로(New Escrow) 서비스를 통한 쇼핑 생태계 혁신`을 가져올 데모를 시연한다. 인스타페이 모바일 결제는 작년 10월 개최된 씨티은행 모바일챌린지 한국대회에서 우승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쿠팡과 이마트 간 최저가 판매로 촉발된 쇼핑과 배송의 새로운 트렌드를 핀테크 혁신이라는 관점에서 분석·토론할 예정이다. 박서기 IT혁신연구소장의 발제로 진행될 토론은 이경전 경희대학교 교수와 배재광 한국핀테크연구회장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한국핀테크연구회는 `비대면 거래에서의 사기거래 및 개인정보유출 방지를 위한 법제도 개선 방안`도 제안한다. 김준배 공영홈쇼핑 홍보팀장은 공영홈쇼핑의 반년 동안의 도전과 혁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핀테크연구회는 매월 차례로 △P2P플랫폼 △블록체인과 디지털화폐 행사를 열 계획이다.

※상세 내용은 IP노믹스 홈페이지(www.ipnomics.co.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명진 IP노믹스 기자 mjshi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