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연구회(회장 배재광)가 오는 28일 `핀테크, 혁신을 훔치다-쇼핑·배송전쟁`을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
서울 광화문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핀테크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전자상거래의 혁신 과제를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 분야의 적용 사례와 함께 알아보는 것이 목적이다.
핀테크 혁신 사례로 인스타페이가 `모바일 결제와 뉴 에스크로(New Escrow) 서비스를 통한 쇼핑 생태계 혁신`을 가져올 데모를 시연한다. 인스타페이 모바일 결제는 작년 10월 개최된 씨티은행 모바일챌린지 한국대회에서 우승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쿠팡과 이마트 간 최저가 판매로 촉발된 쇼핑과 배송의 새로운 트렌드를 핀테크 혁신이라는 관점에서 분석·토론할 예정이다. 박서기 IT혁신연구소장의 발제로 진행될 토론은 이경전 경희대학교 교수와 배재광 한국핀테크연구회장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한국핀테크연구회는 `비대면 거래에서의 사기거래 및 개인정보유출 방지를 위한 법제도 개선 방안`도 제안한다. 김준배 공영홈쇼핑 홍보팀장은 공영홈쇼핑의 반년 동안의 도전과 혁신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핀테크연구회는 매월 차례로 △P2P플랫폼 △블록체인과 디지털화폐 행사를 열 계획이다.
※상세 내용은 IP노믹스 홈페이지(www.ipnomics.co.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명진 IP노믹스 기자 mj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