얍(YAP), 검색 및 커머스 기능 강화한 업그레이드 버전 발표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국내 최초로 비콘을 상용화하면서 O2O 커머스 시장을 이끌고 있는 얍(YAP)이 한층 진화한 모습으로 거듭났다. 얍컴퍼니는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적용된 버전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검색 기능 및 커머스 기능 강화다. 보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된 얍의 홈 화면에서는 사용자의 현 위치를 반영해 큐레이션 된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위치 주변의 추천 맛집부터 실시간 인기 해시태그, 진행 중인 프로모션 정보, 매장 별로 할인율 높은 카드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 사용자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아울러 홈 화면 상단의 검색 탭을 선택하면 실시간 인기 검색어 순위, 해당 지역의 인기 검색어 및 추천 검색어가 동시에 노출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얍(YAP) 앱을 벗어나지 않고도 주변 상권이나 지역 정보를 다채롭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맛집’ 키워드 검색 시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검색결과가 강력하게 구현된다.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블루리본 맛집▲쿠폰 사용 가능 매장 ▲푸드 ▲카페 ▲드링크 등 세부 카테고리를 지도 위에 표시해 줘 상황별로 원하는 매장 정보에 쉽게 도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자매 앱인 얍플레이스가 제공하는 빅데이터 분석 추천 맛집 콘텐츠를 빠르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얍플레이스는 소셜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지역 전문가 집단의 평가를 더해 맛집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도 대폭 확대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얍샵’ 코너에서는 타임 세일 커머스 앱 ‘세일투나잇’의 제휴를 통한 핫딜가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50% 이상의 파격적인 할인율을 제공하고 있는 상품들이 매일 업데이트 돼 저렴한 가격으로 숙소 예약을 할 수 있다. 카페, 베이커리 등 기존에 제공됐던 유료쿠폰 구매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얍 사용자들은 맛집 검색부터 호텔 등 숙박 예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거래 영역을 알뜰하게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얍컴퍼니 조민수 부사장은 “지난해 정식 버전 출시 이후 사용자들의 의견을 다각적으로 반영하고, 얍이 지향하는 종합 O2O 커머스 플랫폼 구축에 힘을 싣기 위해 업데이트 했다“며 “앞으로도 얍은 비콘 기반 커머스 비즈니스의 선도자로서 고객 편의 향상을 최우선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얍 업데이트 버전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된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후 제공되는 ‘튜토리얼(도움말)’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