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 출시일, 전작 S6에 비해 확 달라진 스펙 및 외관 눈길 '일체형 배터리 유지'

Photo Image
갤럭시s7 출시일

갤럭시s7 출시일

갤럭시s7 출시일과 함께 갤럭시 s7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갤럭시 S7은 지난 21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콩그레스(MWC) 공개 예정된 삼성전자 갤럭시S7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갤럭시s7는 기존속도보다 4배 이상 빨라지는 업로드 속도와, 대용량 3000mAh 배터리, 절전기술 업그레이드 등 전작인 갤럭시S6 대비 월등히 높아진 성능을 발판삼아 대중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갤럭시S7의 전면과 후면의 디자인이 공개된 현재 전작 갤럭시S6와 비교하였을 때 디자인 부분이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성능개선에 집중을 하였다. 화면크기는 5인치대가 유력할 것으로 보이며, 전작 갤럭시S6와 같은 평면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제품과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채용한 듀얼 엣지 제품이 함께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S7은 갤럭시S6보다 더 큰 용량인 3000㎃h 배터리를 탑재해 화면 크기는 비슷하지만 배터리 용량을 늘렸고, 절전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면서 갤럭시s7은 최대 밝기에서 동영상을 17시간 재생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으고 있다.

또한 전작 갤럭시S6는 동영상 연속 재생시간이 13시간이었던 것에 비해 4시간가량 늘어난 셈이다.

더불어 갤럭시S6에서 제외해 반발이 컸던 외장 메모리 카드 슬롯은 다시 적용하지만, 일체형 배터리 디자인은 유지한다.

한편 이 밖에 4GB 램, 200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1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방수방진 기능 등을 채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강민주 기자 (lm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