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깊이읽기] 30분 만에 배우는 웨이보 사용법

‘웨이보(微博)’는 2009년 서비스를 시작한 중국 최대 SNS사이트다. 웨이(微)는 ‘작다’는 뜻이고 보(博)는 보커(博客) 첫 글자로 블로그를 뜻한다.

세계적 SNS 서비스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은 중국 내 접속이 차단돼 사용이 불가능하다.

중국에서는 ‘웨이보’가 유일한 SNS 소통매체다. 가입자가 5억명에 달한다. 중화권 연예인은 물론이고 한국 한류스타까지도 웨이보 계정을 개설해 운영한다.

저자는 2011년부터 중국에서 머물게 되면서 중국 내 상황상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SNS가 자유롭지 못해 답답함을 느끼던 때 웨이보를 알게 됐다.

웨이보를 통해 중국 친구를 사귀었다. 중국어 회화책에서는 볼 수 없는 그야말로 생생한 리얼리티 중국어도 웨이보를 통해 배울 수 있었다.

멀게만 느꼈던 중화권 스타의 소소한 이야기까지 쉽게 접했다. 매일매일 웨이보를 사용하면서 중국 내 뉴스, 스타 정보와 친구 소식을 접하면서 중국문화를 이해하고 중국어 실력을 키웠다.

‘30분 만에 배우는 웨이보 사용법’은 웨이보 사용법 중 꼭 알아야 할 ‘꿀팁’을 담았다. 웨이보를 통해 생생한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보너스팁도 실었다.

가입하기부터 글쓰기, 사진과 동영상 올리기 등을 30분 만에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 내용대로 따라 하면 중국어를 모르는 이들도 어렵지 않게 웨이보 세계에 들어설 수 있다.

저자 이혜진은 중국에서 3년간 중국문화를 몸소 체험했다. 중국드라마를 한국어로, 한국 웹드라마를 중국어로 옮길 때마다 짜릿함을 느낀다.

‘지니의 감성 차이나’라는 이름으로 블로그를 만들어 중국어 번역과 중국과 관련된 글을 올리고 있다.

더라인북스 펴냄, 이혜진 지음, 1500원.

Photo Image

김시소 게임 전문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