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A씨(여, 28세)는 매일 아침마다 옷 입기 전쟁을 치르고 있다. 야근과 철야가 반복되는 직장 생활 이후 급격하게 늘어난 복부 내장지방 때문에 맞는 옷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바지나 치마는 허리 치수가 맞지 않아 숨을 크게 들이쉬고 나서야 입을 수 있고, 옷을 겨우 입고 나서도 옷 위로 볼록 나온 튀어나온 뱃살 때문에 하루 종일 불편한 상태로 있어야 한다.
한 치수 큰 옷을 사면 해결될 일이지만 A씨는 바지의 사이즈를 늘리면 복부에 자리하고 있는 내장지방들도 영원히 정착할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기 때문에 ‘단기간 뱃살 빼기’에 돌입했다.
A씨는 먼저 단기간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으로 소문난 ‘윗몸 일으키기’부터 시작했다. 따로 시간을 내 피트니스를 다닐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퇴근 후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한 것이다. 그러나 이 또한 쉽지 않았다. 직업 특성상 야근과 회식이 잦아 운동을 거르는 날이 많았으며, 운동을 할 때도 정확한 운동 자세를 취하지 않아 그 효과가 100% 발휘되지 않았다.
A씨는 “하루 이틀 운동을 건너뛰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의욕 자체가 흐지부지해졌다”며 “혼자서 단기간 다이어트를 성공하기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됐다”고 푸념했다.
A씨처럼 복부 내장 지방이 급격하게 늘어나 단기 뱃살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먼저 자신의 식사습관을 돌아봐야 한다. 식사량이 많거나 야식 및 간식을 자주 섭취하는 식습관, 술을 자주 마시는 습관 등은 뱃살을 늘리는 가장 큰 원인이 된다. 평소보다 적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고 간식이나 야식은 과감하게 끊는 결단이 필요하다. 이와 더불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 그 중에서도 내장지방을 태우는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바쁜 스케줄로 인해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나 운동이 힘들다면 다이어트 식품 혹은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현명하다.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 제품은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을 원료로 사용해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식욕억제 및 지방분해를 돕는 성분이 함유돼 있어 뱃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특히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은 아디포넥틴이라는 지방분해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복부의 내장지방을 없애는데 탁월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팻마스터1012는 점심식사나 저녁식사 30분 전 하루 한번 복용하는 간편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늦은 저녁, 잦은 회식, 불규칙한 식생활 때문에 매번 뱃살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들의 다이어트 성공을 돕는다.
팻마스터1012 관계자는 “다이어트 제품은 직장, 학교 생활로 다이어트 식단 관리와 운동을 지속적으로 할 수 없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한다”며 “다이어트 제품을 선택할 때는 건강기능식품임을 알리는 마크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 팻마스터1012 홈페이지 바로가기(www.ez-cu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