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프로그램 활용 능력이 필수가 된 요즘 엑셀, 워드 등의 문서 관련 컴퓨터 프로그램 사용은 기본이 되었고 오토캐드, 포토샵 등의 직무능력을 보여줄 수 있는 IT 관련 컴퓨터자격증들은 취업과 이직에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다.
하지만 자기계발 시간이 충분치 않은 직장인들과 높은 교육비에 부담을 느끼는 학생들에게 학원 등의 오프라인 교육 시설에서 컴퓨터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이에 최근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저렴한 가격으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는 컴퓨터 인터넷강의(인강)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 특히 PC와 모바일 동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원격평생교육원 컴띵의 동영상인강이 인기다.
현재 엑셀을 배우기 위해 컴띵의 인터넷강좌를 수강하고 있는 한 직장인은 “이전에 인터넷강의를 보면서 독학해 본적이 한 번도 없어서 배우기 전에 걱정이 많았는데 공부해보니 엑셀 강의로 독학하는 것이 학원시설에서 교육받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고 아무 때나 편하게 공부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며 “ 엑셀 강의 내용이 괜찮아 엑셀 강의 수강이 끝나면 워드프로세서 1급과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도 이곳의 동영상강의를 보며 독학으로 준비할 생각이다.” 고 말했다.
이처럼 컴띵은 2개월간 2~3만원의 가격으로 컴퓨터 인터넷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것 외에도 사이트에 있는 모든 동영상강좌를 저렴한 가격에 PC와 모바일을 통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연간회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연간회원으로 신청할 경우 추후에 업데이트 되는 신규 강좌들도 추가 결제 없이 수강할 수 있고 개인사정으로 오랜 기간 동안 수강을 하지 못할 때에는 휴학 기능을 이용해 동영상강의 수강 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매우 경제적이다.
이 사이트의 모든 온라인강의는 미리 3,4회 차 강의를 무료로 수강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돼있고 독학으로 자격증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이 따로 기출문제를 찾아보지 않아도 사이트에서 편하게 다운받아 볼 수 있도록 자격증시험과 관련된 기출문제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의 카테고리별 동영상강좌에는 오피스 관련 인터넷강의(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한컴오피스, 엑세스)부터 3D디자인(오토캐드, 스케치업, 라이노, 브이레이, 인벤터, 솔리드웍스, 3DMAX, 카티아), 어도비(일러스트, 포토샵, 플래시, 드림위버, 인디자인,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프로그래밍(C언어, HTML, 비주얼베이직, 자바, 앱개발, 리눅스, PHP) 등 다양한 업무분야에서 적극 활용되는 강좌들과 국가기술자격증(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정보처리기능사, 정보처리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정보기기운용기능사), 국가공인자격증(E-TEST, ITQ, GTQ, DIAT, PC정비사, 문서실무사, 네트워크관리사), 국제기타자격증(MOS, ICDL, ATC,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강좌들을 프로그램버전과 시험별로 운영 중이다.
수강문의 및 교육과정 문의는 컴띵 사이트(http://www.comthink.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