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결합상품 이용한 신청 및 설치가 이익

Photo Image

초고속인터넷가입자수가 2천만에 육박하고 KT올레 기가인터넷의 가입자는 100만 명에 이르렀다. 최근 서울 서초구에 원룸을 구한 대학생 강 모(20)씨는 KT올레의 500메가급 상품 ‘기가콤팩트’ 설치를 받았다. 강 씨는 “서울의 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어 본가인 대구에서 올라와 자취를 하게 되면서 미리 인터넷을 신청하고 설치를 받았다”고 전하며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결합상품 상담을 받고, 저렴한 요금으로 빠른 속도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전국 공식 LG·SK·KT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의 관계자는 “개강을 앞둔 대학생들의 인터넷설치 및 신청 상담 문의가 많아졌다”고 전하며 “각 통신사의 휴대폰결합상품을 이용하면 기가인터넷도 저렴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어 인기”라고 밝혔다. 또한 기가 인터넷신청 및 IPTV, 전화 등 다양한 상품들을 가입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공개했다.

첫째, 요금은 전국 어디든 동일하다. 통신사 본사 홈페이지에서는 부가세별도 금액을 안내하고 장비임대료는 따로 안내하고 있으니 주의해서 보아야 한다. 500메가, 1기가급의 기가인터넷요금은 100메가 광랜보다 높다. 기가 인터넷가입을 할 때는 합리적인 요금의 500메가 상품이 이익이다. 각 통신사의 500메가 상품은 ‘광기가슬림’, ‘B Giga 라이트’, ‘기가컴팩트’이다.

둘째, 인터넷가입현금사은품으로 지급할 수 있는 금액은 단통법 상 35만원이 최대이다. 35만원이 넘는 금액을 지급하는 곳은 영업정지를 당할 위험이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35만원은 IPTV, 일반전화 또는 070인터넷전화 상품을 함께 가입할 때 받을 수 있는 금액으로 인터넷만 단독으로 신청할 때는 현금사은품은 더 낮다. 현금사은품을 받는 조건은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3년 약정으로 가입할 때이므로 참고해두면 좋다.

셋째,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 KT올레의 인터넷결합상품을 이용하면 인터넷을 최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의 ‘한방에YO’, ‘한방에홈’, SK의 ‘온가족프리’, ‘온가족무료’, ‘온가족할인’, KT의 ‘LTE뭉치면올레’, ‘인터넷뭉치면올레’ 상품 중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해야 한다.

LG·SK·KT 전국 인터넷설치센터 인터넷서포터는 고객 맞춤 휴대폰결합상품 추천과 정직한 요금 안내, 최적의 사은품 제공으로 7만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대학생 이벤트, 신혼부부 추가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각종 유용한 정보 안내 및 가입 고객의 생생한 후기도 볼 수 있다. 상담 문의 및 가입 신청은 인터넷서포터 홈페이지(http://internetsupporter.co.kr/)와 대표전화(1544-9336)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