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 경기가 호조를 보이면서 전국 개업 공인중개사가 지난해 사상 처음 9만 명을 넘어서는 등 아파트값이 많이 오른 지역을 중심으로 공인중개사도 덩달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각종 규제 완화의 효과로 부동산 가격이 오르고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개업하는 공인중개사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주택시장 호황에 국내 대표 부동산 관련 자격증인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자격증이 꾸준히 주목받고 있다.
이에,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드림에듀는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수험생들을 위해 네이버카페 공인드림(cafe.naver.com/osumo)과 주택드림(cafe.naver.com/junsumo)을 운영해오고 있다.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시험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수험생은 공인드림, 주택드림 네이버카페를 통해 다양한 인터넷강의와 교재 및 수험정보를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이 수강생의 눈길을 끄는 이유는 무료입문서와 무료인터넷강의를 제공해 수험생들의 비용 부담을 대폭 낮췄다는 데 있다. 최근, 스타강사의 값비싼 강의와 커리큘럼별로 종류가 다양한 교재비 때문에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비용이 점점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의 무료입문서는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입문자들이 내용의 흐름과 기초 용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왔다.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시험은 학습 분량이 방대한 만큼 기초를 다지는 것이 중요하다. 때문에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의 무료입문서는 최신출제경향과 개정법령을 반영해 우선순위에 따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도왔다.
공인드림의 무료인터넷강의는 과목별로 교수 2인의 강의를 제공하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자신의 학습스타일에 맞는 강의를 선택할 수 있다. 주택드림의 무료인터넷강의는 최근 주택관리사 시험에서 2차 시험의 주관식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반영한 맞춤형 최신 강좌를 발 빠르게 제공해 수험생들의 점수 확보를 돕고 있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의 무료인터넷강의는 실제 오프라인 강의를 전달해 기존 인터넷강의보다 현장감이 있다. 고화질의 21:9의 슈퍼 와이드 화면으로 구성돼 눈의 피로감이 적고, 동영상 배속 조절이 가능해 시간 관리에 용이하다.
드림에듀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공인중개사 및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회원들의 수강열기가 높아지고 있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은 수강생들이 나이, 성별, 경제적 여건 등에 상관없이 자격증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접근 장벽을 낮췄으며, 교재와 강의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회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새해를 맞아 공인드림은 오는 8일 2016년 공인중개사 기본서를 출간한다. 1월~4월 공인중개사 강의용 기본서를 네이버카페 공인드림을 통해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기본서 출간 등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의 다양한 무료인터넷강의와 무료입문서 관련 내용은 네이버카페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을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