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링크사업단, 2015 ICT융합 콘퍼런스 개최

Photo Image
한동대 링크사업단이 ICT융합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장순흥 한동대 총장(맨 앞줄 왼쪽에서 여섯 번째), 백양순 한국IT융합기술협회 회장(맨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한 모습.

한동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육성사업단(단장 김기석)은 지난 9일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K-ICT 융합’이라는 주제로 ‘2015 ICT 융합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한동대 링크사업단과 한국IT융합기술협회(회장 백양순)가 공동 주최한 이번 콘퍼런스에는 협회 관계자와 국회 주요 인사, 교수, 전문가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IT산업의 급격한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처와 사물인터넷(IoT)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핀테크와 스마트팩토리 등 IT융합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장순흥 총장은 이날 콘퍼런스에서 “대한민국 ICT 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글로벌 ICT 시장 흐름을 정확히 파악해 정부, 사업자, 이용자가 시대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기석 단장은 “ICT 융합은 대학 전 분야에 걸쳐 새로운 형태의 산학협력을 촉발하는 다양한 모델을 창출할 수 있다”며 “특별히 글로벌 현장뿐만 아니라 포항·경북지역에서 ICT융합기술협회와 긴밀하게 산학협력의 모델을 만들어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포항=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