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트리 만드는 법, 서울 3대 빵집의 하나인 곳은 어디? "슈크림, 밤식빵이 제대로"

Photo Image
페이스트리 만드는 법 출처:/tvN ‘수요미식회’ 화면 캡쳐

페이스트리 만드는 법

페이스트리 만드는 법이 화제인 가운데,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맛집이 덩달아 눈길을 끈다.

지난 11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 ‘문 닫기 전에 가야 할 식당’으로 리치몬드가 공개됐다.

이날 ‘문 닫기 전에 가야 할 식당’으로 선정된 리치몬드는 서울 3대 빵집이라고 불릴 만큼 유명한 빵집으로 경영에서부터 제조까지 온 가족이 함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치몬드의 대표 메뉴는 슈크림빵이며, 이를 맛본 박지윤은 "고급진 단맛이 느껴지더라.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 하다"고 전했다.

또한, 인기 메뉴 중 하나인 밤식빵은 씹는 맛이 있는 밤 알갱이가 빼곡이 박혀있는 비주얼을 자랑하며, 김소희 셰프는 "유럽빵이 그리울 때 리치몬드에 간다. 유럽 스타일의 호밀빵 그대로다"라고 밝혔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페이스트리 만드는 법, 빵 맛있어" "페이스트리 만드는 법, 나는 빵순이" "페이스트리 만드는 법, 빵 쫄깃쫄깃" "페이스트리 만드는 법, 집에서도 만들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페이스트리 만드는 법은 충전용 버터를 제외한 재료를 믹싱한 뒤 반죽을 비닐에 싸서 30분간 냉장고에서 휴지하고, 정사각형으로 넓게 펴서 접는다. 30분씩 냉장 휴지를 시키고 오븐 온도 200도에서 18~20분간 구운 후 잼을 발라 완성하면 된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