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 뜻, 엽기토끼 사건에 표창원의 당부 "너무 걱정 마시고 문단속 잘 하라"

Photo Image
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 뜻 출처:/표창원 SNS

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 뜻

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 뜻이 화제인 가운데, 엽기토끼 사건에 대해 범죄수사 전문가 표창원이 SNS에 당부의 말을 남겨 눈길을 끈다.

과거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엽기토끼와 신발장 - 신정동 연쇄살인사건의 마지막 퍼즐’이라는 제목으로 서울 신정동 살인사건을 다뤘다.

방송 후 표창원은 자신의 트위터에 “‘그것이 알고싶다’ 보시고 너무 무섭다는 분들이 많으신듯 합니다. 오히려 그놈이 주변 신고, 제보 있을까봐 두려움에 벌벌 떨며 숨죽이고 몸 숨기고 있습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표창원은 이어 “너무 걱정 마시고 문단속 잘 하시고 용기 내주신 피해자 분 생각하셔서 힘 합쳐주세요”라며 누리꾼들을 안심시켰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 뜻, 멋있는 직업 같아" "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 뜻, 꼭 필요하지" "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 뜻, 화이팅" "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 뜻, 응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범죄심리학 프로파일러 뜻을 살펴보면 범죄심리학(犯罪心理學, criminal psychology)은 범죄를 일으키는 범죄자의 특이 성향이나 성장배경, 환경적 요인 등을 분석함으로써 범죄예방이나 수사에 도움을 주는 심리학의 한 분야를 뜻한다.


김현이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