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공시생’ 다 모여라…모의고사 大戰 앱 눈길

11월 출시 ‘공시모전’, 모의고사를 게임화 한 앱…성적 따라 장학금 혜택

Photo Image

1년째 7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 김 모양은 가끔 극도의 불안감에 시달린다. 이미 두 번의 고배를 마셨던 터라 이번에는 합격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에서다. 김 양은 "종종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 경험을 하긴 하지만, 전체 수험생 중 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알 길이 없어 답답하기만 하다"고 말한다.

이런 수십만 공무원 시험 수험생의 고민을 해결해 줄 앱이 출시된다. ㈜패스게이트(대표 이종형)가 개발한 `공시모전(공무원시험모의고사대전)`이 바로 그것. 이 앱은 9급, 7급 공무원 시험 수험생들에게 기출문제 및 모의고사 문제를 제공하며, 그 결과에 따라 과목별/직렬별 등수, 정/오답노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공시모전은 특히 공무원 수험시장 최초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게임화)을 모의고사 앱에 접목해 눈길을 끈다. 수험생들은 마치 게임을 하듯 모의고사 문제를 풀고, 문제 풀기 게임에서 좋은 점수를 낼 경우 장학금 등 실질적인 혜택도 얻을 수 있다. 더구나 모의고사 문제는 현직 교수들이 출제한 것들로, 실전 경험을 쌓는 데도 도움이 된다.

업계에서는 첫 게임화 공무원 모의고사 앱의 출시가 공부에 지친 수험생들에게 새로운 변화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패스게이트의 이종형 대표는 "본인의 실력을 틈틈이 점검하고 싶은 수험생은 물론, 공부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공무원 시험의 최신 경향을 가장 잘 반영하는 권위 있는 모의고사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패스게이트는 오는 11월 공시모전의 정식 런칭을 앞두고 각종 이벤트도 실시한다. 런칭 이전에 공시모전 베타버전을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단에 선정되면 소정의 활동비와 경품이 제공되며,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에도 아이패드 에어2 등의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각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http://www.passgat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하듯 공부할 수 있는 공무원 수험용 앱 공시모전은 11월 중으로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며,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