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리아모어소프트 `알메이트 HTML5 차트`

리아모어소프트(대표 심재홍)는 웹 표준 기반 데이터 시각화 도구 ‘알메이트 HTML5 차트’를 출품했다.

제품은 웹 표준을 준수해 액티브X나 별도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없다. 모바일 웹 환경에 맞춰 데스크톱PC뿐 아니라 스마트폰·태블릿PC 등 여러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개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Photo Image

HTML5 캔버스 랜더링 기술로 구현해 실행 속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도 작동 가능하고 크롬·사파리·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한다.

솔루션은 선·막대·영역·파이·도넛차트 등을 기본 제공한다. 브로큰 축차트·윙차트·스탁차트·목표대비실적·히스토리·이미지·실시간·프롬투·슬라이드·실시간·게이지차트 등 다양한 프리미엄 차트도 지원한다. 범례·이펙트·확대·축소·라벨·동적변경·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300여가지 예제 샘플을 포함해 손쉽게 차트를 구성할 수 있다. 데이터와 레이아웃을 분리해 협업과 레이아웃 재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해 신뢰성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기존 해외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던 국내시장에서 뛰어난 기능과 실시간 고객지원 등으로 500곳 고객사를 확보했다. 미국·일본 시장 공략도 한창이다.

▶운용체계(OS):전 OS에서 작동 가능

▶기업내 통계자료와 빅데이터를 그래프 형태 데이터 시각화도구로 쉽게 표현해주는 솔루션

▶문의:(02)2655-9749

[심재홍 리아모어소프트 대표]

“기존 국내 차트시장은 외산 제품이 주도했습니다. 가격이나 라이선스 정책, 기술지원 등 외산 제품 정책에 무조건적으로 따라야만 했던 까닭에 소비자 불만이 누적됐습니다. 차트 제품 수요는 높지만 공급 만족도가 낮은 시장 특성을 고려해 제품을 개발했습니다.”

심재홍 리아모어소프트 대표는 기존 플래시·플렉스 차트 제품 개발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웹 표준 HTML5 환경에도 적용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태어난 제품이 ‘알메이트 HTML5 차트’다. 심 대표는 “대상 고객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기술 지원 등을 강화할 것”이라며 “영문화 작업을 완료해 미국 등 해외 지역에서도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리아모어소프트는 최근 중소기업청과 미래창조과학부 지원으로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다양한 데이터 분석 결과를 표현하는 새로운 차트도 만든다. 웹 표준 기반 고기능성 주식 차트도 출시할 예정이다. 심 대표는 “그래픽과 데이터를 흥미있고 직관적으로 가공해 정보를 전달하도록 인터랙티브 인포그래픽 제작 플랫폼도 개발 중”이라며 “개발자나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도 다양한 디자인을 제작·배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