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십견에 좋은 체조
오십견에 좋은 체조가 화제인 가운데, 허리통증 스트레칭에 대해서도 덩달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달 3일 방송된 MBC 뉴스투데이 `1분 튼튼 건강`에서는 허리 통증 완화 허벅지 스트레칭이 전파를 탔다.
허리통증 스트레칭을 하는 방법은 먼저 오른쪽 다리를 앞쪽으로 가져가고 왼 다리 뒤로 보내서 런지 자세를 취한다. 천천히 왼쪽 무릎을 바닥에 닿게 하고, 오른무릎 밑에 발목이 와있게 한다.
이 상태에서 왼쪽 허벅지 안쪽으로 천천히 밀어 이완해주면 된다.
이어서 오른손으로 허벅지 위쪽을 잡아주고 왼손은 뒤로 가져가서 발등을 잡는다. 천천히 내쉰 숨에 뒤꿈치와 엉덩이 가깝게 천천히 당겨서 왼쪽 허벅지 앞쪽을 늘려주고, 숨을 내쉬면서 조금 더 깊숙이 당겨낸다.
서너 호흡 정도 유지했다가 왼손으로 발등을 잡아낸 상태에서 오른손 앞쪽으로 가져간다. 시선은 손끝 방향을 바라보며 발등을 팔 안쪽에 걸쳐주고 머리 뒤쪽에서 깍지를 끼운다. 가슴을 들어 올려서 정면을 바라보고, 왼쪽 허벅지 앞쪽을 천천히 늘려주면 된다.
한편, 오십견에 좋은 체조에는 두 손 모아 아래로 뻗기와 두 손 앞으로 뻗고 상체 좌우로 틀기, 두 손 위로 뻗고 상체 좌우로 숙이기, 팔 들어 크게 돌리기, 두 손 뒤로 모아 옆구리 숙이기 등이 있다고 알려졌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오십견에 좋은 체조, 스트레칭이 필요해" "오십견에 좋은 체조, 몸이 굳은 것 같아" "오십견에 좋은 체조, 허리 돌리기를 해볼까?" "오십견에 좋은 체조, 체크하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정혜 기자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