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양성 특성화 학교 – 강남전문학교

Photo Image
강남전문학교는 공무원 양성 특성화 학교이다. 강남전문학교 제공.

강남전문학교는 전국 유일의 공무원과만 있는 학교이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기본적으로 2년제 대졸로 인정받는 전문학사학위를 받는 학교이다.

단순히 학위를 받는 것이 아니라 공무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대학+학원 이렇게 비용, 시간을 2중으로 쓰지 않도록 학교 내에서 공무원 수험과목지도, 가산점, 면접까지 준비가 가능하다.

강남전문학교는 재학생들의 목표달성을 위해 입학성적우수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경시대회장학금, 보훈장학금, 대외장학금, 산학협력장학금, 근로장학금, 군위탁장학금 등의 장학제도를

타 학교에 비해 학생목표달성 맞춰 운영하고 있다.

방과 후의 공무원 대비반 ‘새움터’에서 교수진이 학생이 목표로 하는 공무원 직렬, 학생 개개인의 성적에 따라 1:1지도가 진행되어 많은 합격생을 배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강남전문학교는 일반행정학과, 세무행정학과, 법무행정학과, 군사행정학과, 소방행정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에서 다양한 직렬의 공무원을 양성하고 있다.

국가직, 서울시, 지방직 공무원으로 응시가 가능하며, 지방학생들도 본인의 연고지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응시가 가능하다.

취득 가능한 자격증은 소방안전관리자2급, 응급처치원(대한적십자사), 컴퓨터활용능력1,2급, 워드프로세서, 신변보호사, 응급처치강사, 무도2단, 경비지도사 등 공무원 시험에 있어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