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이 과포화 되면서, 창업 시장에서 성공을 위한 색다른 아이템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소비자들의 소득수준의 향상 등으로 인해 안목이 높아짐에 따라 이제는 차별화된 전략과 아이템 등으로 생존전략을 짜려는 예비 창업주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PC방 창업 시장은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 중에서도 상당히 고도화된 경쟁률로 고민을 하고 있는 대표적인 시장이다. 이에 PC방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각기 다른 생존전략을 찾는 데 고심하고 있는 분위기다.
PC방 창업 전문가들은 예비 창업주들에게 프랜차이즈 업체를 선정할 때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콘텐츠를 정확히 파악하고 현 시장의 트렌드에 부합하고 있는지를 판단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PC방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는 서비스는 물론 추가적인 혜택을 바라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거론되는 케이스가 바로 최근 500호 가맹점을 오픈한 시즌아이 PC방이다.
시즌아이 피씨방은 창업주들이 자신만의 가게를 꾸려 경쟁력을 더할 수 있도록 색다른 인테리어 서비스와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지난달인 10월에는 인기 인테리어 콘셉트인 ‘애플민트’를 리뉴얼 출시해 예비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 이를 바탕으로 2015년 형 ‘어반그레이’ 콘셉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PC방 프랜차이즈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어반그레이’ 콘셉트는 다른 프랜차이즈 PC방 업체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색다른 인테리어 콘셉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시즌아이 PC방의 ‘어반그레이’ 인테리어는 오랜 시간 사랑받고 있는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을 기본으로 해 도회적인 느낌을 살리고 이를 중화시키기 위한 조명과 빈티지 소품을 사용하여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구현해냈다는 평가다.
시즌아이 PC방의 인테리어가 현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는 오랜 시간 동안 피씨방 창업 시장에서 노하우를 축적한 것은 물론이고, 그를 바탕으로 본사 인테리어 팀을 통해 현장 조사에서부터 자료 조사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여 디자인에 적용시키기 때문이다.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가맹점주의 입맛에 맞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시즌아이 PC방 관계자는 “현재 피씨방 창업 프랜차이즈 시장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모두가 똑같은 게임, PC 성능, 먹거리로는 치열한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시즌아이 PC방은 차별화 된 경쟁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시즌아이 홈페이지(www.seasoni.co.kr)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경제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5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6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7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