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운동 ‘노블스토리’, 임산부마사지 프로그램과 가동

Photo Image

임신 중의 적당한 운동은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에 좋다. 그러나 임신 초기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신체가 예민하게 반응하고 완전한 이루어지기 전까지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임산부 운동의 시기는 임산부 개인의 특성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평균 임신 14~16주 이후 운동을 권한다. 임신 전부터 꾸준히 운동을 한 경우 본인의 몸에 대한 자세한 운동습관을 인지하고 있어 운동을 제한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운동 중 출혈, 복부의 통증 등이 나타나면 편안한 자세로 쉬어주는 것이 좋다. 임신 초기에는 무리가 되는 운동 대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몸을 가볍게 풀어주는 정도가 좋다. 16주 이후는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고 적당한 운동은 태아의 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 14~16주 이후 임산부 요가, 가벼운 수영, 산책 등 무리하지 않는 운동은 산모와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며 골반과 배 부분을 과도하게 움직이는 운동(골프, 테니스, 볼링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임신 중 체중이 증가하면서 몸 안에 필요한 혈액량도 늘어나고, 자궁이 커지면서 장기를 압박하게 되며 이때 정맥이 압박을 받아 혈액순환의 문제가 발생돼 부종이나 하지 정맥류가 생길 수 있다. 노블스토리 ‘D라인 관리’는 임신 중 나타나는 순환장애 개선, 부종, 통증을 완화해 임신기간 동안 최상의 몸 상태를 유지하도록 도움을 준다.

노블스토리는 잠실, 청담, 부천 중동, 서초 교대, 수원, 안산, 안양 평촌, 용인, 인천 송도, 영등포 목동 까지 전국 12개 지점이 있으며 웨딩, 산전, 산후는 물론 갱년기에 적합한 프로그램까지 여성 생애주기에 따른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노블스토리 잠실점 관계자는 “잠실 인근 임산부들 사이 피부 관리, 임산부관리는 노블스토리 잠실점이 최고다 라는 입소문이 돌아 잠실지역 임산부들의 명소로 알려져 있다” 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onli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