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차트]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강세, `돌리돌리푸` 1위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9월 8~14일)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이 5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파워 앰프 풀버전 언락커’는 한 단계 상승해 2위를 차지했다. ‘미스테리 오브 포춘’은 한 계단 떨어져 금주 3위다. 지난주 하락세를 보였던 ‘캠카드’는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4위를 기록했다.

‘좀비 시티 디펜스’는 무려 네 계단을 상승해 5위에 올라섰다. ‘모던 컴뱃 5:블랙아웃’ ‘갱스터 베가스’ ‘더 킹 오브 파이터스 98’ ‘방구석에 인어아가씨’는 각각 6, 7, 8, 9위로 지난주에 이어 순위권에 머물렀다. 몇 주간 순위권을 이탈했던 ‘아이폰트’는 다시 순위권에 안착하며 10위다. 아이폰트는 글꼴을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이 강세를 보였다. 먼저 ‘돌리돌리푸’가 새롭게 1위를 기록했다. 디즈니의 인기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를 원작으로 하는 퍼즐게임이다. 곰돌이 푸와 친구들이 등장해 친근감과 생동감 넘치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터치와 스핀을 조합한 ‘4매칭 룰’을 도입해 기존 ‘팡류’ 게임이나 슬라이드 퍼즐 게임과 차별성을 가진다.

우주의 외계인을 구출한다는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퍼즐게임 ‘너네별로 돌아가’는 금주 2위다. 팡팡 터지는 재미를 가진 퍼즐게임으로 손맛을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화려한 콤보 효과와 독특한 게임 시스템으로 재미를 더했다.

5위는 새로워진 ‘MBC 미니’가 차지했다. MBC 라디오 3개 채널 온에어 서비스, 보이는 라디오 서비스, 그리고 40여 개의 MBC 대표 프로그램 다시듣기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새로워진 MBC 미니에는 단순하고 직관적인 플랫 디자인이 도입돼 이전보다 쾌적하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주 1위를 기록하며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했던 ‘샌드스톰’은 하락세를 보이며 10위로 떨어졌다.

<자료:구글>

자료:구글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