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이 노인단체와 협력해 노인 사용자들을 위한 태블릿 `리얼패드`를 내놨다.
아이콘이 큼지막하며 기능이 단순해 이메일, 웹,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자책 등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미국 은퇴자협회(AARP)는 5일(현지시간) 인텔과 손잡고 화면 대각선 길이가 7.8 인치인 리얼패드를 189 달러(19만4천원)에 월마트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인 리얼패드는 50세 이상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아이콘 크기와 배치 등이 노인 사용자들에게 특화돼 있다는 것이 인텔과 AARP의 설명이다.
제품 판매는 10월부터 이뤄질 예정이며, 지금도 월마트 웹사이트에서 예약 주문은 가능하다.
이 제품은 인텔의 구형 듀얼코어 Z2520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무게는 396그램으로 아이패드 미니(331그램)보다 꽤 무겁다.
저장공간은 16 기가바이트(GB)이고 와이파이, 블루투스 4.0, 마이크로 SD 슬롯 등을 갖추고 있다.
카메라는 전면 200만 화소, 후면 500만 화소다.
인텔과 AARP는 이 제품을 소개하는 웹사이트(www.aarprealpad.org)도 만들었다.
인텔은 앞으로 학생 등 특수 집단을 겨냥한 태블릿을 개발해 이 분야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 나가겠다는 구상을 가지고 있다.
[연합뉴스]
국제 많이 본 뉴스
-
1
공구 들고 우주에서 뚝딱뚝딱… 인간 대신 열일하는 '우주 노동 로봇'
-
2
임신 중절 권유에도… '무뇌증 아기' 출산한 美 부부, 장기 기증으로 새 생명 살려
-
3
트럼프 '황금 함대' 선언…美 해군 신형 함정, 한국 한화와 만든다
-
4
“金·銀 가격 급등은 예고편… 구리 1만2천달러 돌파, 산업금속 '슈퍼 랠리' 폭주”
-
5
오사카 도톤보리강에 나타난 '거대 물고기 떼'”...日 대지진 전조?
-
6
'14명 사상' 대만 지하철 흉기 난동 용의자 부모, 아들 대신 무릎 꿇고 사과
-
7
정자 기증 자녀 100명에 '25조' 재산 상속…텔레그램 창립자식 '불임 해법'
-
8
AI·반도체 다시 들썩...연말 앞두고 뉴욕증시 '산타랠리'
-
9
피라미드 옆에서 깨어난 4500년의 항해… '태양의 배' 공개 복원 시작
-
10
폴더블 아이폰 발목 잡는 '주름 없는 화면'… 中과 속도전서도 밀릴 판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