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가 코 앞?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몸매 완성!

Photo Image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본격적인 다이어트에 돌입하며 체중감량에 성공한 연예인들의 다이어트방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대체로 단기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어 여름철 휴가를 앞두고 막바지 다이어트에 돌입한 이들에게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다.

◇ 가수 백지영이 선택한 ‘낫토 다이어트’

최근 방송 한 프로그램에서 가수 백지영은 ‘낫토 다이어트’를 소개했다. 그녀는 자신의 다이어트 성공 방법으로 ‘낫토 다이어트 식단’을 꼽으며 4kg 체중 감량했다고 밝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다.

백지영은 낫토가 발효음식이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유산균이 많아 다이어트 시 찾아오는 변비를 해결해줘 장을 튼튼하게 한다고 극찬했다. 여기에 낫토를 먹을 때에는 간장과 겨자로 간을 해주고, 잘게 썬 김치와 간이 배지 않은 김에 싸먹는다고 비법을 전했다.

◇ 이효리의 수퍼푸드 ‘렌틸콩’ 다이어트

가수 이효리가 즐겨먹는 것으로 알려진 인도의 ‘렌틸콩’(렌즈콩)은 새로운 다이어트 음식으로 주목 받고 있다. 렌틸콩의 칼로리는 100g에 90kcal에 불과 하는데다 식이섬유의 경우 바나나의 12배, 고구마의 10배가 함유되어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인도를 비롯한 중동지역에서는 렌틸콩을 한국의 김치만큼이나 즐겨먹는다고 알려져 있으며, 세계 10대 항암 식품으로도 꼽힌 바 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아연의 함량도 높아 임산부에게도 좋다. 이러한 렌틸콩은 삶은 뒤, 각종 채소와 함께 샐러드로 곁들여 먹거나 물에 불린 뒤 카레에 넣고 끓여 먹는 등 다양한 요리에서 활용할 수 있다.

◇ 정유미의 2주 다이어트 방법? ‘탄수화물 끊기’

네티즌들 사이에서 일명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배우 정유미가 밝힌 ‘탄수화물 끊기’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는 일정 기간 동안 탄수화물을 끊으면서 살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한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그녀는 약 2주 동안 탄수화물을 비롯한 밀가루 음식을 끊고 하루에 2시간씩 운동을 한다고 전했다. 촬영 전 아침에는 유산소 운동을 하고, 촬영이 끝난 뒤에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1시간씩 매일 빠짐없이 한 것이 몸매 관리 비결이라고 밝혔다.

스위치 다이어트(www.switch-samsung.com) 전문가는 “이제는 무조건 마른 몸매의 연예인 보다 꾸준한 관리를 통해 늘씬하면서 탄탄한 몸매를 가진 연예인들을 선호하게 되었다”며 “그러나 단기간에 그들을 따라 하려고 체중 감량을 하다 보면 몸에 무리가 오고 부작용이 생기기 때문에 목표하는 체중을 현실적으로 맞출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스위치 다이어트는 매일 일정한 강도로 운동할 때 활성화되는 AMPK효소를 활성화시켜 힘들게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신체를 만들어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여기에 다이어트 전문가가 개인의 체질과 식습관에 맞는 다이어트 플랜을 제공하기 때문에 맞춤식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