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리스 솔루션 전문기업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전자문서 열람통제 솔루션 ‘이지피디에프 시큐리티(ezPDF Security)’와 모바일 뷰어 솔루션 ‘이지피디에프 리더(ezPDF Raeder)’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지피디에프 시큐리티는 문서에 디지털저작권관리(DRM)를 적용하여 문서보안 관리 및 열람 권한을 통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표준기록관리시스템(RMS)에 연계하여 원본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모든 문서에 대해 PDF로 실시간 변환하며 전용 뷰어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여 문서 보안 및 권한을 통제하는 데에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담당자가 간단하게 기록물 위변조 및 외부유출방지, 접근/열람/저장/출력 제어, 워터마크 등의 보안 설정이 가능하고 문서의 사용이력을 통계 관리할 수 있으며, 기록물 문서보존포맷인 PDF/A-1의 열람 통제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수많은 공공기관 납품을 통해 보안성 및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또 다른 제품인 이지피디에프 리더는 지난해 안드로이드 버전의 GS인증을 받은데에 이어 금번iOS버전의 GS인증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전자문서 콘텐츠를 e-BOOK의 형태로 쉽게 열람할 수 있는 PDF 문서 전용 뷰어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세계적으로 누적 다운로드수 180만건 이상을 기록한 밀리언셀러 앱이다.
단순한 뷰어를 뛰어넘어 내장된 동영상과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고 필기, 그리기, 텍스트입력, 사진첨부, 문서 삽입 등 PDF에 자유롭게 직접 표현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PDF내에서 생성된 데이터만 뽑아내어 공유 등의 프로세싱이 가능하여 기업에서 도입 시 전자서식 서비스가 가능하다.
미국 버라이즌, 아메리칸에어라인, 일본 NTT도코모 등 수많은 해외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으며, ‘2013 대한민국SW대상 국무총리상’ 및 ‘신SW대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정기태 대표는 “최근 기록물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기록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기업시장과 공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