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닥스, '이지피디에프 시큐리티' '이지피디에프 리더' GS인증 획득

페이퍼리스 솔루션 전문기업 유니닥스(대표 정기태)는 전자문서 열람통제 솔루션 ‘이지피디에프 시큐리티(ezPDF Security)’와 모바일 뷰어 솔루션 ‘이지피디에프 리더(ezPDF Raeder)’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이지피디에프 시큐리티는 문서에 디지털저작권관리(DRM)를 적용하여 문서보안 관리 및 열람 권한을 통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표준기록관리시스템(RMS)에 연계하여 원본파일을 다운로드 하지 않고 모든 문서에 대해 PDF로 실시간 변환하며 전용 뷰어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여 문서 보안 및 권한을 통제하는 데에 탁월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담당자가 간단하게 기록물 위변조 및 외부유출방지, 접근/열람/저장/출력 제어, 워터마크 등의 보안 설정이 가능하고 문서의 사용이력을 통계 관리할 수 있으며, 기록물 문서보존포맷인 PDF/A-1의 열람 통제를 지원한다. 이 제품은 수많은 공공기관 납품을 통해 보안성 및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Photo Image

또 다른 제품인 이지피디에프 리더는 지난해 안드로이드 버전의 GS인증을 받은데에 이어 금번iOS버전의 GS인증도 획득했다. 이 제품은 전자문서 콘텐츠를 e-BOOK의 형태로 쉽게 열람할 수 있는 PDF 문서 전용 뷰어 어플리케이션으로, 전세계적으로 누적 다운로드수 180만건 이상을 기록한 밀리언셀러 앱이다.

단순한 뷰어를 뛰어넘어 내장된 동영상과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고 필기, 그리기, 텍스트입력, 사진첨부, 문서 삽입 등 PDF에 자유롭게 직접 표현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PDF내에서 생성된 데이터만 뽑아내어 공유 등의 프로세싱이 가능하여 기업에서 도입 시 전자서식 서비스가 가능하다.

미국 버라이즌, 아메리칸에어라인, 일본 NTT도코모 등 수많은 해외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으며, ‘2013 대한민국SW대상 국무총리상’ 및 ‘신SW대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정기태 대표는 “최근 기록물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기록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 GS인증 획득을 계기로 기업시장과 공공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