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차트]`블레이드` 하락세, `케로로 액션히어로` 1위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5월12~18일)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몇 주간 2위에 머물렀던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가 한 단계 상승해 1위에 올랐다. 반면에 꾸준히 1위를 지키던 ‘마인크래프트-포켓에디션’은 2위로 떨어졌다.

3위는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한 ‘모뉴먼트 밸리’가 차지했다. 이는 아름다운 그래픽과 간단한 조작법으로 상상력을 발휘해 풀어가는 신기한 기하학 퍼즐 게임이다. 환상적인 건물과 불가사의한 기하학 구조 속에서 비틀고 끌어다 놓는 동작만으로 세상의 모습이 바뀌어 초현실적 탐험을 경험케 한다.

4위는 한동안 순위권 밖에 이탈했던 ‘오더앤카오스 온라인’이 올랐고 지난주 3위였던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는 5위를 기록하며 하락세를 보였다. ‘아이폰트’ ‘루트 익스플로러’ ‘노바 런처 프라임’ ‘전설의 대장장이’는 여전히 순위권을 지켰으며, 10위는 이번 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한 ‘머쉬나리움’이 안착했다. 이는 PC로 출시된 바 있는 어드벤처게임의 모바일 버전으로 유화나 판화와 같은 몽환적인 색채감과 그림이 특징이다. 퍼즐 게임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든 조작은 터치와 스와이프로 간단하게 입력할 수 있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던 ‘케로로 액션히어로’가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며 1위를 기록했다. 지난주 순위권에서 이탈했던 ‘치고박고 무한상사’는 다시 순위권에 진입하며 2위를 탈환했다. 6위는 ‘퍼펙트킥 2014’가 차지했다. 가장 긴장감 넘치는 승부차기의 순간을 귀여운 캐릭터와 아이템으로 꾸민 축구게임인데 간단한 조작만으로 다채로운 슛을 사용할 수 있다.

8위는 인기게임 프루트 닌자 시리즈 신작인 ‘프루트 닌자 쓱싹’이 올랐다. 기본게임은 전작처럼 과일을 손가락으로 베어 높은 점수를 올리는 방식이다. 특수 무기와 아이템을 장착해 캐릭터의 과일 가르기 능력을 강화할 수 있고 피버모드와 콤보 등 게임의 몰입도를 올려주는 다양한 요소들이 더해졌다. 지난주 1위를 기록했던 ‘블레이드’는 9위로 떨어지며 하락세를 보였다. 10위는 신작 게임 ‘불멸의 전사’가 차지했다.

<자료 :구글>

자료 :구글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