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앱 차트]`와라와라편의점` 8위서 1위로 껑충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한 주간 무료 스마트앱 순위

인기 유료 앱 순위에서는 ‘마인크래프트’를 제치고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이 1위를 차지했다. ‘파워앰프 풀버전 언락커’는 변동 없이 2위를 유지했으며 ‘갱스터 베가스’와 ‘더 룸’이 각각 4위와 5위로, ‘아이폰트’ ‘노바 런처 프라임’ ‘팔라독’이 각각 6위, 7위, 8위로 지난주에 이어 순위권에 들었다. ‘오더앤카오스’는 새롭게 9위로 순위에 등장했고, 지난 주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던 ‘모던컴뱃4:제로아워’도 다시 순위권에 진입했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과 ‘오더앤마오스’ 둘 다 게임로프트가 제작한 게임으로 현재 구글플레이 론칭 2주년을 맞아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기 무료 앱 순위에서는 지난주 8위를 차지했던 ‘와라편의점’이 급격한 성장을 보이며 1위에 올랐다. 지난주 순위에서 물러났었던 ‘카카오그룹’은 다시 2위로 순위권에 진입하고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가 각각 3위, 5위를 기록하며 카카오 앱들이 다시 강세를 보였다. 4위는 이번 주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달과 그림자’다.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캐릭터를 조작해 도깨비를 물리치고 친구들과 경쟁과 협동을 이어나가는 게임으로 액션성이 강화된 게임성이 특징이다. 지난 몇 주간 순위권에 머물렀던 ‘다함께 던전왕’은 순위권에서 이탈했다.

건강 및 운동 무료 앱 부문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다이어터’가 1위다. 뚱뚱한 몸매를 가진 주인공 ‘신수지’의 다이어트 도전기를 다룬 인터넷 만화를 배경으로 웹툰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스토리, 운동법 등을 다양한 퀘스트와 메시지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또 ‘딱 1주일 다이어트 습관’이 6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다이어트 앱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자료 : 구글>

자료 : 구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