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콘, 우리아이 한자박사 앱 서비스 보강

크림콘(대표 최정은)이 2011년 내놓았던 `우리아이 한자박사` 앱을 크게 보강했다. 우리아이 한자박사는 8급, 7급, 6급, 5급 총 4개 급수 별로 아이들이 한자를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된 스마트폰 전용 앱이다. 색칠놀이를 하듯 다양한 색상의 크레용으로 한자를 쓰고 지울 수 있어 한자를 쉽게 익힐 수 있게 해준다. 읽기, 듣기, 쓰기, 그리기, 반복 학습 기능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인터페이스를 접목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Photo Image

한자 학습지, 한자 유료 사이트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의 학습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8급 50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취학 전 6세에서 취학 후 초등학교 3년까지가 권장 연령이지만 한자를 배우기 원하는 일반 성인들이 이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최정은 대표는 “한자공부의 읽기, 쓰기, 반복하기 기능을 기본으로 하면서 특히 쓰기 기능에 초점을 맞췄다”며 “어린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이 그리기이므로 한자를 쓰기보다는 그린다는 개념으로 접근했다”고 밝혔다.

크림콘은 카카오페이지용 한자교육 콘텐츠와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우리아이 한자박사를 개선한 안드로이드용 앱 제작도 계획하고 있다. 올해는 많은 아동들에게 크림콘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