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대표 임덕래)는 23일 게스트하우스 예약서비스 `한인텔`을 운영하고 있는 유망벤처기업 에시즈글로벌(대표 오현석)과 펜션 정보안내 협력을 골자로 하는 파트너십을 교환했다.

양사는 에시즈글로벌이 다음달 출시예정인 펜션정보앱 데이터베이스(DB)구축에 협력하고 114와 연계한 정보안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tcs는 자사가 개발한 무료전화번호 검색 앱 `스마트 114` 데이터베이스를 에시즈글로벌이 개발중인 펜션 정보앱과 연동해 사용자 편익을 높일다는 방침이다.
전문 상담사가 전화 상담을 통해 여행 목적에 맞는 펜션을 추천해주고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펜션 플래너` 서비스도 기획중이다.
임덕래 ktcs 사장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70여년 전통의 114가 우수한 모바일 앱과 연계를 통해 유망 벤처기업과 상생 모델을 구축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오현석 에시즈글로벌 사장은 “다년간 구축한 숙박정보 제공 노하우와 서비스 개발력을 국내 최고의 로컬 DB를 보유하고 있는 114와 연계함으로써 사용자 친화적인 신뢰도 높은 펜션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에시즈글로벌은 2009년 뉴역에 설립된 한국 벤처기업으로 해외 한인 게스트하우스 실시간 예약서비스 업계 1위 규모의 한인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4월 서울시 공유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