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7·8월 수상작]심사평

일반소프트웨어(SW) 부문 수상제품 `폴스타 제우스`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각종 제어와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 제품은 VM웨어, 시트릭스, RHEV, IBM 파워VM, HPVM 등과 같은 이기종의 가상화 솔루션을 한 화면에서 제어·운영할 수 있다. 서버를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할당하고 반납할 수 있어 유휴 서버를 최소화해 기업 정보기술(IT) 자원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Photo Image
김정국 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가상 서버와 가상 데스크톱도 하나의 화면에서 제어·운영 가능하다. 클라우드·가상화 시스템 환경과 전통적 시스템 환경의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또다른 일반SW 부문 수상제품 `메가웨어 스마트 인티그레이션`은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를 지원하는 기업 내·외부 시스템 및 채널 통합 미들웨어 제품이다.

대내외 시스템과 채널 통합에 필요한 주요 기능(비주얼,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모니터링, 서비스 성능관리 등) 전반을 지원해 통합 프로세스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체 개발한 프로토콜(IMMP)을 활용한 연계 시스템 현황의 직관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그래픽사용자환경(GUI) 기반 툴을 제공해 마우스의 드래그 앤드 드롭 기능과 속성 설정만으로 전체 연계 통합 환경을 `코딩없이(Codeless)` 구현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심사위원장=김정국 한국외국어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