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아이(대표 이정훈)와 아이템베이(대표 이창석)가 공동 퍼블리싱하는 웹 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구미호:유혹의 탑`이 세 번째 업데이트 `에피소드3:십이지신`을 선보이고 새로운 서버를 운영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최고 레벨을 61에서 71로 높이고 장비 속성과 능력치 강화 시스템 등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세 번째 신 서버 `소유`도 운영을 시작했다.
새로운 강화 시스템 `십이지신(70레벨 이상)`으로 장비(자주색)에 추가 속성을 부여할 수 있다. 각성 시 십이지신의 명칭과 속성을 반영할 수 있다. `마신축복(63레벨 이상)` 시스템으로 캐릭터의 방어력과 생명력 등을 강화해 각 스킬마다 최고 100레벨까지 레벨을 높일 수 있다.
타워형 던전인 `타워디펜스`도 추가했다. 62레벨 이상 사용자 3명 이상이 파티플레이로 참여할 수 있다. 총 1시간 동안 일정 간격으로 출몰하는 보스 몬스터로부터 정해진 미션을 수행하면 송곳 및 경험치 선물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고대원석`을 획득할 수 있다.
구미호는 정식 서비스 한 달 만에 세 번의 업데이트를 진행해 새로운 콘텐츠를 빠르게 늘렸다. 무협과 판타지를 넘나들며 빠르고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는 3D MMORPG로 판타지 멜로 영화 `화피2`의 내용과 세계관을 담았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