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추천작]이글로벌시스템 `큐브원`

이글로벌시스템(대표 강희창)은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통합보안관리솔루션 `큐브원(CubeOne)`을 출품했다. DBMS에 저장된 중요 데이터의 유출을 예방하기 위해 데이터를 암호화해 보관하고 사용자 접근을 제어하는 역할을 한다.

Photo Image
강희창 이글로벌시스템 대표.

이글로벌시스템은 지난 2005년 큐브원 V1.0을 출시한 후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지난 2011년 큐브원 비콘(Beacon)을 개발한 데 이어 지난해 큐브원 SQL 컨버터(Converter)를 출시했다.

큐브원 비콘은 플러그인(Plug-In) 및 API와 연동해 암·복호화 처리 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하며 대량 복호화를 통제한다. 인가자·인가조건이라도 일반 수준 이상의 대량 데이터 복호화 시도가 이뤄질 경우 사전에 감지해 관리자에게 자동으로 경고 메시지를 보낸다.

큐브원 SQL 컨버터는 플러그인의 높은 적용성·보안성을 유지하면서 애플리케이션 수정 작업이 필요 없어 간편하다. 보통 플러그인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소스에 포함된 SQL 문장을 테스트 하고 일부를 수정해야 해 불편했다.

[주요특징]

▶OS:AIX, HP-UX, 솔라리스, 윈도, 리눅스

▶데이터 암호화와 사용자 접근 제어로 데이터 유출을 예방하는 통합보안관리솔루션

▶(02)6447-6988

[강희창 대표 인터뷰]

“외산 제품 총판 업무를 수행했을 당시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소비자 요구를 직접 충족시키겠다는 목표로 큐브원을 개발했습니다.”

강희창 이글로벌시스템 대표는 큐브원이 DB 암호화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DB 암호화 솔루션으로 암호화한 이후 심각한 성능 저하, 장시간 서비스 중단 등의 문제를 해결한 제품이라는 평가다. 종전 출시된 DB 암호화 제품은 이 같은 문제 때문에 메인 서버에 적용이 어려웠다.

강 대표는 “기술 기반 강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연구개발(R&D)은 물론이고 마케팅 역량 강화에도 노력하고 있다”며 “제품 안정성 확보에 주력하는 한편 영업력 제고를 위해 전문기술지원 기업과의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이글로벌시스템은 제품 안정화와 부가 기능 모듈 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 전문기술지원·영업 협력사와 함께 양질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소비자 요구를 정확히 파악하고 대응해 호평을 받고 있다.

이글로벌시스템은 국내를 넘어 중국, 일본 등 해외 시장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올해 매출 목표는 90억원이며, 시장이 안정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매년 30%씩 매출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강 대표는 “앞으로도 종전 출시 제품의 안정화와 부가 기능 모듈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빅데이터 시대에 발맞춰 데이터웨어하우스(DW)를 대상으로 하는 고성능 DB 암호화 모듈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일기자 ysi@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