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오피스 및 문서처리 솔루션 전문기업인 사이냅소프트(대표 : 전경헌)는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 사이냅 HTML 변환기를 통한 원클릭 문서 바로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획재정부 홈페이지(http://www.mosf.go.kr/)에 적용된 원클릭 문서 바로보기는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다양한 문서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클릭 한번으로 문서를 바로 볼 수 있도록 사이냅 HTML 변환기를 적용한 서비스다.
기존에 홈페이지나 이메일, 그룹웨어 등의 첨부파일 문서를 보기 위해서는 별도의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야 했지만,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 적용된 사이냅 HTML 변환기는 사용자가 한번의 클릭만으로 문서를 바로 볼 수 있다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 적용된 사이냅 HTML 변환기는 홈페이지의 첨부파일의 원클릭 문서 바로보기 뿐만 아니라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서 검색한 결과에 대하여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검색결과를 매번 다운로드 받아서 확인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는 등 사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한다.
기획재정부 홈페이지에 적용된 사이냅 HTML 변환기는 100% 국내 기술로 자체 개발한 문서변환 솔루션으로 이미지 변환기에 비해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가지고 있으며 별도의 뷰어 프로그램 설치가 없는 제품으로서 GS인증을 받았으며,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을 받은 제품이다.
사이냅소프트 김시연 부사장은 “기존에 문서 바로보기를 위해서는 이미지 변환기를 서버에 설치하기 위해 별도의 MS오피스와 아래아한글 서버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하고 윈도우즈 서버에만 설치가 가능한 반면에 사이냅 HTML 변환기는 별도의 MS오피스와 아래아한글 서버 라이선스가 필요 없으며, 윈도우즈 뿐만 아니라 리눅스, Sun Solaris, IBM AIX, HP-UX 등의 다양한 OS와 플랫폼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홈페이지 게시판 및 검색결과 원클릭 문서 바로보기 서비스를 적용한 기획재정부 홈페이지는 앞으로 공공기관 및 기업 홈페이지에서 정보접근성 제고와 정보격차 해소의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