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가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패키지 제품인 `하이퍼웍스 12.0` 버전을 공개했다. 하이퍼웍스 11.0 버전을 공개한 지 1년 만이다. 하이퍼웍스 12.0은 시뮬레이션 중심의 설계와 복합 재료, 다물체 해석 강화에 중점을 뒀다. 설계와 해석 과정에서 많은 시간이 소요됐던 시뮬레이션 설계와 복합 재료 및 다물체 해석이 쉬워짐으로써 엔지니어들은 제품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제품 경량화를 위한 다양한 설계 탐색이 가능해졌다. 하이퍼웍스 12.0의 강점은 보다 강력해진 모델 브라우저와 3D 시각화 지원이다.
알테어는 CAE 소프트웨어와 함께 글로벌 제조 기업에 해석 및 최적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등 글로벌 제조기업과 함께 우리나라 제조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국내 우수 엔지니어 육성을 위해 매년 학생을 대상으로 `알테어 최적화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알테어는 자사 블로그(blog.altair.co.kr)에서 하이퍼웍스 12.0의 새로운 기능 교육을 웨비나(웹+세미나)식으로 실시간과 VOD(Video On Demand, 주문형 비디오)로 제공하고 있으며, 하이퍼웍스 12.0에 대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아웃백스테이크 상품권, 도미노 피자 교환권 등 다양한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