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 마이크로 박스 컴퓨터 'AiMC' 출시

Photo Image

임베디드 컴퓨팅 업체 어드밴텍은 머신 빌더 전용 컴팩트 마이크로 컴퓨터 시스템인 `AiMC (Advantech Intelligent Micro Computer)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전통적으로 19인치 랙타입 컴퓨터를 적용하던 장비업체에서 추가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데이터 수집(DAQ, Data Acquisition)카드의 장착 빈도가 적어지고 사이즈도 적어지는 특징을 반영하여 작은 사이즈로도 머신 빌더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특히 인텔 제 3세대 아이비브릿지(IvyBridge)인 i시리즈를 탑재함으로써 작은 크기로도 최상의 성능, 원격 관리, 보안, 전력소모 등에서 준비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원격 관리 솔루션으로는 지능형 모니터링과 관리를 위한 어드밴텍의 수시액세스(SUSIAccess) 소프트웨어가 지원된다.

이 마이크로 컴퓨터는 빠르고 쉽게 적용 할 수 있는 컴팩트 턴키 (Turn-key)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AiMC 시리즈의 마이크로 컴퓨터는 기존의 월마운트 시스템과 비교할 때 보통 50% 이상의 공간을 절약 할 수 있다.

AiMC 시리즈는 최신 3세대 코어™ i7/i5/i3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이전 세대의 코어™ i7/i5/i3 프로세서와 비교했을 때, CPU 성능이 강화됐고 그래픽 성능이 50%까지 향상됐다. 고객들은 낮은 열 설계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저전력 소비 모바일 프로세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DDR3 메모리는 8GB까지 모든 시리즈에 지원되고 4개의 확장 슬롯이 각각 “AiMC-2100, AiMC-3200, AiMC-3420”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어드밴텍은 모든 AiMC 시리즈의 제품들을 도입 후 적어도 7년까지 공급기한을 보장함으로써 장비업체가 CPU 보드의 단종으로인한 제품 교체나 인증 관련 문제를 최소화했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