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쇼핑몰도 웹로그 분석 도입 활발

Photo Image

온라인 마케팅 솔루션 업체 넷스루는 신발 전문몰 ABC마트와 해외 구매대행 쇼핑몰 위즈위드에 자사의 웹로그 분석 솔루션 와이즈로그(WiseLog)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전문 쇼핑몰은 그동안 대형 쇼핑몰에 비해서 로그분석 수요가 적었으나 최근들어 전문몰의 성장세가 커졌고 다양한 사용자의 니즈와 온라인 캠페인의 반응을 분석하려는 시도는 증가하는 추세다. 이로 인해 도서 전문몰 예스24와 식품 전문몰 풀무원eshop이 맞춤형 웹분석을 위하여 와이즈로그를 도입하여 온라인 마케팅 성과분석을 시도하였고, 도서 전문몰 반디앤루니스는 웹분석 뿐만 아니라 개인화 추천 솔루션 스마트오퍼를 도입하여 온라인 서비스에 반영했다.

전문 쇼핑몰은 상품 카테고리가 한정되어 있어 업셀링과 크로스셀링 상품구성에 어려움이 있고 타겟 고객층 발굴이 제한적이지만, 웹로그 분석을 통해 상품 클릭의 이동경로를 파악하였고 연관상품별로 클릭한 고객을 추출하여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게 됐다.

넷스루는 쇼핑몰 특성에 맞게 맞춤형 보고서를 제한없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개방형 리포팅 구조를 채택하여 11번가, G마켓, 인터파크, 디앤샵, GS홈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신세계닷컴 등 대형 인터넷 쇼핑몰에 와이즈로그를 공급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