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내비 켜고 풀HD를...아이머큐리 'T2'출시

Photo Image

차량용 매립형 내비게이션 전문 제조사인 아이머큐리가 19일 신형 CPU를 장착하고 그래픽 성능을 높인 ‘T2’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머큐리 T2는 기존에 큰 인기를 끌었던 T1의 후속 제품으로, 맵 속도, 안정성, 멀티테스킹 성능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매립형 내비게이션 T2는 텔레칩스사에서 새롭게 선보인 2.184GHz급 `TCC8920` CPU를 탑재했으며 초고속 3D 엔진인 ‘말리 400GPU’를 장착, 3D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덕분에 내비게이션과 멀티미디어 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져 리얼 3D맵을 실행하면서도 풀HD급 영상, MP3, DMB 등을 자유자재로 작동할 수 있다는 것이 아이머큐리 측의 설명이다.

또한, 동일 CPU를 사용한 매립형 내비게이션 중 유일하게 ‘AV OUT’ 기능을 지원, 앞좌석 화면에서는 내비게이션 화면을, 뒷좌석 화면에서는 DMB나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동시에 재생할 수 있다.

아이머큐리 T2는 맵퍼스사의 아틀란 3D맵과 YTN TPEG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맵 스크롤, 풀 HD급 동영상 재생, 미니트립, 음 분리, 블랙박스 연동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내비게이션을 켜지 않아도 후진기어를 넣으면 후방카메라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Photo Image

더불어 차종에 따라서는 9인치 대형 LED 디스플레이, PAS(Parking assist system), DIS(Driver Information System) 등의 시스템을 장착해 경쟁 제품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후방카메라, 샤크안테나, 트립, GPS안테나, 외장스피커, SD 카드, YTN TPEG, 장착 공임을 포함한 아이머큐리 T2 패키지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90만 원대이다. 관련 정보는 아이머큐리 고객지원 센터 1544-1366, 또는 공식 웹사이트(http://www.i-mercury.co.kr)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민병권기자 bkmin@rpm9.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