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 있는 차 타보고 선물도 챙길 수 있는 기회
설 연휴가 끝나고 새로운 일상이 시작된 뒤 맞이하는 첫 주말, 수입차 업체들은 각기 다양한 차종을 앞세워 예비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시승행사에 나서고 있다. 평소 관심 있었던 수입차를 직접 타볼 수 있는 것은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선물까지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BMW코리아는 오는 16일(토)부터 3월 10일(일)까지 매 주말마다 BMW 뉴 6시리즈와 7시리즈의 고객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전국 8개 BMW 전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이번 시승행사는 서울 강남(코오롱), 서초(한독), 대치(도이치), 송도(바바리안), 영등포(신호), 부산 해운대(동성), 전주(내쇼날), 천안(그랜드)에서 열리고, BMW 뉴 640i 그란 쿠페와 640i 컨버터블, 750 Li xDrive, 740d, 730Ld 등 총 9가지 모델을 직접 타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시승을 원하면 가까운 BMW 코리아 공식 딜러를 방문하거나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BMW(269)-2200)로 문의하면 된다.
프랑스 차 푸조와 시트로엥의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도 전국 시승 이벤트를 준비했다. 푸조 브랜드는 해치백 208의 시승 이벤트를 16일 서초/송파/용산/청주/대구/부산/창원전시장, 17일 강남/일산/부천/수원/대전전시장, 23일 강서/인천/분당/전주/광주/천안/원주전시장에서 각각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푸조 208 1.4 e-HDi가 신연비 평가에서 21.1㎞/ℓ (복합연비)로 하이브리드, 경차를 포함한 국내외 전 차종에서 최고 연비 자동차에 오른 것을 기념해 기획됐다. 지정된 코스를 따라 차량을 직접 주행해 볼 수 있으며, 행사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이벤트에 관한 문의 및 참가 신청은 푸조 이벤트 페이지 (http://www.epeugeot.co.kr/promotions/208-testdrive-event-1) 또는 가까운 전시장에 하면 된다.
시트로엥 브랜드도 16일과 17일, 23일 ‘DS5 런칭 기념 전국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랑수아 올랑드 현 프랑스 대통령 의전차량으로 화제를 모으며 최근 국내 출시된 시트로엥의 플래그쉽 모델 DS5뿐 아니라 DS3, DS4도 시승할 수 있으며, 참여한 고객에게는 시트로엥 기념품이 제공된다. 16일 송파전시장/대구전시장, 17일 강남전시장/부산전시장, 23일 분당전시장/강서전시장 순이다. 문의 및 시승 신청은 시트로엥의 이벤트 페이지 (http://www.citroen-kr.com/news/event.asp)나 가까운 전시장에 하면 된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1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전국 10개 전시장을 순회하며 2013 모델들의 시승행사를 개최한다. 16일 일산과 부산을 시작으로, 17일에는 일산과 대구, 23일에는 서울 서초와 경기 분당, 24일(일)에는 서울 강남, 3월 3일(일)에는 서울 대치, 9일(토)에는 대전과 전주, 10일(일) 광주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시승행사에서는 재규어의 신형 ‘3.0 수퍼차저’와 ‘2.0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2013년형 재규어 XJ와 XF,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포함한 재규어, 랜드로버 전 라인업의 업그레이드된 주행성능 및 편의사양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시승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프리미엄 네일 케어 서비스, 타로카드 운세 서비스 및 바리스타가 직접 만든 커피와 홈메이드 쿠키가 무료로 제공되며, 현장 계약고객에게 특별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라고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측은 밝혔다.
한국닛산은 2월 28일까지 ‘온라인 시승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닛산 홈페이지(www.nissan.co.kr)에서 닛산 대표 차종들에 대한 시승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백팩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인피니티 브랜드는 16일부터 3월 17일까지 전국 전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인피니티 힐링 캠페인’을 진행한다. 16일 서초 전시장을 시작으로 강남, 광주, 대전, 부산을 거쳐, 3월 17일 대구 전시장을 끝으로 전개되는 이 이벤트는 참여 고객에게 추첨 행사를 통해 JX 리무진 서비스와 함께 인피니티 힐링 스파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힐링 카페와 아로마 테라피 및 아로마 핸드 오일 마사지를 제공하는 힐링 프로그램, 즉석 사진 촬영 서비스 및 시승 체험 등이 포함된 라이프 스타일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특히, 시승 체험에서는 7인승 럭셔리 크로스오버 ‘올 뉴 인피니티 JX’와 인피니티 M세단 등을 시승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피니티 전시장 및 고객지원센터(080-010-012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토요타의 렉서스 브랜드는 ‘올해의 차 방문 시승 캠페인’을 오는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 렉서스의 신형 ES350이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의 ‘2013년 대한민국 올해의 차 대상’에, 신형 GS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의 ‘2013년 한국 올해의 차 퍼포먼스 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해 실시하는 이번 시승 이벤트는 시승을 원하는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 18개 렉서스 전시장과 홈페이지(www.lexus.co.kr)를 통해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렉서스 세일즈 컨설턴트들이 직접 연락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직접 GS와 ES로 방문, 제품 설명과 함께 시승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렉서스 관계자는 “렉서스의 진정한 가치를 ‘고객을 위한 최고의 환대’라는 렉서스의 제품 철학에 접목, 고객 맞춤형으로 차별화된 시승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이번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했다.
혼다는 2월 한 달 간 시승 고객 중 70명을 추첨해 외식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혼다코리아 홈페이지(www.hondakorea.co.kr)를 확인하거나 가까운 전시장에 문의하면 된다.
포드코리아는 2월 말까지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시승은 물론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포드에 가면 새해가 즐겁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뉴 토러스, 올-뉴 이스케이프, 올-뉴 퓨전 등 포드 전 차종의 시승이 가능하며,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전화나 방문을 통해 가까운 전시장에 시승 신청을 할 수 있다.
시승 고객 중 6쌍에게는 제주 신라호텔에서 바비큐 디너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글램핑’ 2박 숙박권(141만원 상당)이 증정되며, 60명에게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10만원 상당의 외식 상품권이 제공된다. 자세한 안내는 전국 포드 링컨 전시장 및 이벤트 페이지 (http://www.ford-korea.com/buying/hot-deals/sales-promotion) 에서 받을 수 있다.
민병권기자 bkmin@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