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동화 속 캐릭터 육성하는 `위빌드스토리`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은 다양한 동화 속 주인공이 등장하는 시뮬레이션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위 빌드 스토리`를 티스토어에 출시했다.

위빌드스토리는 농작물을 생산하고 상품을 조합해 캐릭터를 육성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백설공주, 아기돼지 삼형제, 빨간 망토 소녀 등 180여종의 동화 속 주인공과 1300개 이상의 퀘스트를 수행하며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나간다.

Photo Image

사용자는 게임을 즐기면서 각종 아이템을 무작위로 지급하는 `선물 상자`를 받는다. 이중 `알 조각` 20개를 모아 `캐릭터 알` 1개를 만들어 부화시키면 새로운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알 조각은 농사, 조합, 탐험 등 다양한 활동으로 받는다. 자신의 월드나 친구의 월드에 침입한 악당을 처치해도 보상으로 주어진다.

위빌드스토리는 기본 캐릭터를 10레벨까지 육성하면 외모와 능력치가 다른 3가지 등급의 캐릭터로 변신하는 진화 시스템을 제공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사용자는 4가지 종류의 캐릭터를 모두 모아 하나의 캐릭터 세트를 완성하면 컬렉션 보상이 기다린다. 진화한 캐릭터를 `동화책`에 보관해나가며 나만의 컬렉션을 완성할 수도 있다.

친구의 월드를 공격하는 악당을 물리치는 도움 시스템, 안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방명록 시스템, 서로 간의 순위를 겨룰 수 있는 랭킹 시스템, 사진을 공유하는 UCC 시스템 등 다양한 소셜 기능을 갖춰다. 주변 지인들과 다양한 협동이 가능한 게임이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