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키비언(대표 장동일)은 스마트 디바이스 및 차량 제어장치, 클라우드 기반 서버 시스템으로 구성된 PokeRide 운행관제 및 카셰어링 서비스 솔루션에 전기차는 물론 일반차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의 추가한 v2.0 개발을 완료하고 1월 초부터 시험 서비스 환경의 구축 및 서비스 시행을 통해 솔루션 실증 및 이를 통한 솔루션의 본격적인 보급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키비언의 PokeRide 솔루션은 ㈜KT와 협력을 통해 개발한 v1.0을 이미 ㈜KT렌탈의 서울시 전기차 셰어링 서비스 시스템에 납품했다. 이번 Pokeride v2.0 솔루션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장이 열릴 것으로 예상되는 통합 차량 관제 및 셰어링 서비스를 위한 솔루션으로, 충전 시간 및 주행 거리 등에서 큰 차이가 있는 전기차 및 일반 차량의 통합 운용 및 관리가 가능하도록 최적화했다.
Pokeride v2.0은 이러한 차량 통합 솔루션의 구현과 동시에, 긴 충전 시간 및 짧은 주행거리를 가지나 운용비용이 낮은 전기차의 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 전기차의 다양한 정보를 주행 중은 물론 충전 중에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한다. 또 이를 바탕으로 차량의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하고 이용자의 이용 시간 및 거리를 바탕으로 차량의 상태에 따라 동적으로 차량을 배정할 수 있는 적응형 차량 배차 기능을 추가하여, 전기차 운용 효율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포키비언은 Pokeride 솔루션 v2.0의 실증 및 홍보를 위하여 자사에 충전시설 및 차량을 배치하고 PokeRide v2.0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 셰어링 시험 가동 환경의 구축을 완료했으며, 고객사 담당자들을 통한 시연 및 실제 이용 경험을 제공하여 자사의 PokeRide 솔루션의 보급을 가속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okeride 시험 서비스 시스템을 체험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전용 1월 중순 경 전용 홈페이지 (www.pokeride.co.kr)를 통해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신청을 접수하고 이를 바탕으로 직접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