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킹즈온라인`에 캐릭터 의상 저작 툴 적용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는 게임 캐릭터 의상 애니메이션 저작 툴 `이지클로스(ezCloth 2013)`를 로지웍스의 온라인롤플레잉게임(MMORPG) `킹즈온라인`에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Photo Image
에프엑스기어의 이지클로스가 적용된 킹즈온라인 이미지. 킹즈온라인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의 갑옷, 의류, 장신구, 깃털 등에 적용됐다.

이지클로스는 게임 캐릭터의 의상과 장신구의 움직임을 사실적이고 자연스럽게 구현하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다. 기존 게임 의상 그래픽 툴에 비해 작업 효율성이 뛰어나고 친숙한 작업 환경을 제공해 게임 개발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의상 애니메이션을 고품질로 일정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이창용 로지웍스 팀장은 “예전에는 천이나 옷 애니메이션을 작업할 때 옷에 도달하는 힘의 방향과 중력 등을 상상해서 수작업을 했다”며 “이지클로스는 힘의 방향과 중력을 자동으로 시뮬레이션 해주므로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고 일정한 고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