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신소프트웨어(SW) 추천작에는 도로명주소 변환 솔루션, 차량용 영상기록저장장치 분석프로그램,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이 출품됐다.
수지원넷소프트의 주소정제 및 도로명주소 변환 솔루션 `집잇_로드`는 기존 옛 주소를 새 주소로 자동 변환해 주는 솔루션이다. 2014년 본격적인 도로명주소 이용 대비 실시간 지번주소와 도로명주소 상호변환시스템 구축에 매우 유용하다. 기업들은 우편물 발송 시 정확한 우편번호 적용으로 우편요금 2%를 할인받아 우편발송 비용을 절감할 수도 있다.
지오크로스의 차량용 영상분석 프로그램 `VD 애널라이저`는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영상 확대, 밝기·선명도 조절기능을 사용해 보다 구체적으로 정황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운드그래프의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유프레임 에디터`는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디지털 사이니지는 대형 디스플레이와 멀티미디어 동영상 또는 이미지를 화면에 보여 주기 위해 PC 기반의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가능했다. 그러나 유프레임 에디터는 누구나 손쉽게 동영상을 배경으로 다양한 이미지, 텍스트로 광고 화면 제작을 추가 비용 없이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